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동서울터미널 예매방법 과 시간확인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0.


국내에서 명절이 다가 오면, 예매를 미리 해두면 좋은데요. 동서울터미널에서는 인터넷 예매를 할수있습니다. 매표소도 자동매표소가 만들어져 있기때문에, 예약을 하고 시간맞춰 움직이면 되실겁니다.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차량만 예매가 되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시외버스 이용할수 있는 터미널은 거의 예매가능 한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에 고향에 내려가실때, 클릭 몇번만 하시면, 아주 편하게 고향에 가실수 있을겁니다. 







동서울터미널 예매방법



출발지가 동서울터미널이 아니여도 시외버스터미널 서울남부, 인천공항 출발,, 등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제가 청주 가는 버스 예약을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인터넷 이용하시는 분들이야 거의 사이트 검색만으로 간단히 할수 있겠지만, 이번 추석때 내려가시는 분들, 어르신들이 이용하실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포스팅 하게 되었으니, 참고 하시면 되실겁니다. 





검색창에서 동서울 종합터미널, 동서울터미널 입력후 클릭후, 하단 좌측에 배차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10월1일 황금연휴에 청주 내려가는 버스 시간은 오전 6시쯤으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10월 1일 오전 6시 이후에 예약 할수 있는 시간표와, 요금을 확인 할수 있고, 중고생, 아동의 요금과 잔여좌석도 알수 있습니다. 



승차권예매를 하고 싶으면, 예약을 클릭하고, 해당하는 곳에 표시를 하면 되는데요. 

왕복, 편도를 선택후, 출발지와 도착지도 선택하시고, 어른, 아동, 청소년 인수도 선택한후, 조회를 클릭..





터미널 선택을 하게 되는데, 출발지 선택을 하세요. 

주요 출발지가 동서울 뿐만아니라, 여러곳이 나오니 좋은것 같습니다.




동서울 시외버스 이용 출발지를 선택하게 되면,, 왕복 선택을 한경우에 "왕복" 클릭!!





좌석확인을 하면 됩니다. 남아있는 좌석,  미리 선택할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도 좋습니다. 





좌석 전에 남아있다고 해서, 그냥 생각없이 선택했다가 다리 앞아서 정말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시외 버스경우에 다리가 좀 불편하신분들이라면, 바퀴가 있을것 같는 좌석은 피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바퀴가 있는 자리는 멀미가 심하신분들에게도 진동때문에 힘들수 있으니, 이런 자리도 피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동서울터미널 시외버스 예매방법등에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귀성길은 좀 편하게 다녀 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