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전기차 충전소 어플과 홈페이지로 위치 알아보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2.

자동차의 매연이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해서, 친황경차로 대체하고 있는것이 전기차입니다. 2014년 부터 전기차 사업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3년동안, 전기차 보급을 많이 했습니다. 그동안, 전기차, 1만대 이상, 수소차 128대정도, 하이브리드차는 26만대를 보급했다고 하는데,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것이 전기차충전소 같습니다. 


봄철에 전기차를 렌트를 했는데, 전기차 충전소가 없어서 정말 난감했던 기억이 생각나는데, 충전소가 많이 보급이 되어야 한다는생각에 충전소를 알아보았더니,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문제인 대통령도 전기차 보급을 공약으로 제시를 했고, 구매 보조금 확대, 충전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겠다고 했는데, 체감으로 느끼기는 아직 부족한것 같습니다.






동대문구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제주도여행에서 전기차렌트하고 충전소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충전소에서의 시간은 보통 30분이상 걸린다는점입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도 있는것 같습니다. 




전기차충전소에 막상 도착을 해도, 차종에 따라서 충전이 되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고 움직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생각처럼 아직까지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구축이 안된상태라서, 꼭 확인하세요. 2020년까지는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차츰 달라지겠죠. 혹시 전기차 수소차 이용중이신분들은 , 이동중의 전기사용량이 모자라서, 멈추거나 견인되지 않도록 주변지역의 충전소 위치는 파악해두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동대문구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1. 환경부 홈페이지로 찾는방법


청량리 롯데백화점  : 동대문구 왕산로 214 (무료 점검중) 1661-9408

배봉공영주차장 : 동대문구 망우로 18나길 20 (유료) 1899-2100

이마트 이문점 : 이문로 136 본관 B 2층 4D구역(유료) 1600-4047

동대문구청 : 천호대로 145 (용두동 39-9)

회기공영주차장 : 회기동 1-1 회기동 청량초교내 (유료)




홈페이지를 이용하게 되면 이렇게 일일이 검색해야 됩니다. 조금 불편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동대문구지역이 전기차 충전소 찾기가 힘든것 같아서 모아 보았는데요.  지하철 역 주변에 모여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고, 대학교 근처에도 있는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혹, 급하게 찾아야 할때는 대학교 근처에 충전소 검색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2. 스마트폰 어플 다운로드 검색하는방법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전기차 충전소 뿐만아니라, 차종에 따라 충전여부를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급속충전, 완속충전기, 충전시간도 확인가능합니다. 





공공충전소 어플과 홈페이지등의 충전시설 위치를 검색을 해도 정확히 충전할수 있다고 말씀드릴순 없습니다. 막상 가더라도, 충전시간이 주유하는것과 달리 30분이상씩 소요되다보니, 출퇴근시간은 충전못하고 지나쳐야 될때가 있습니다. 


주차장이 부족한 주변에 위치한 충전시설에 갈경우에는 무료 불법차량때문에도 이용을 못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기 때문이죠. 아직까지 이런 불법주차 단속이 어렵다고 하기때문에, 전기차 이용하시는분들이 불편함이 더해지는것 같습니다. 


부족한 환경에서 충전소인프라가 제대로 구축이 될 때까진, 서로 기본적으로 질서만 지켜줘도 불편함이 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발 불법 주차만 ... 부탁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