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살찌기쉬운가을 다이어트비밀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6.

계절이 바뀌고 나이도 먹어가면서, 입맛도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가을.. 그렇게 무더위도 이젠 그리워지는 계절인데요... 혹시 가을 체중증가 안되시나요? 

가을만되면 없던 입맛이 너무 돌아와서, 몸무게도 돌아오는듯. 어디갔다 오는것인지.. 

살찌기쉬운가을 아시나요? 

혹시 살이쪄야되는분, 정말 부럽지만 이런분들이 아니라면,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살찌기쉬운계절 다이어트방법 비밀은 ? 


기대를 많이 하셨겠지만, 비밀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동안 꾸준히 했던 살빼기작전 꾸준히 하는방법이죠.

특히 쌀쌀해지면서 제철음식, 천고마비의 계절에 정말 맛있는음식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번 다가오는 추석과 함께 당기는 입맛.. 이젠 조절해야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히 몇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 면역력을 키우기 

계절이 바뀔때마다 특히 가을은 바람도 많이 불면서, 비염이나, 감기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제철음식, 밤이나, 나물등이 면역력강화에 좋기때문에 챙겨드셔야합니다. 아무리 말해도 제철음식이 몸에 좋은것은 잊지 마시고, 면역력에도 좋습니다. 




2.비타민D  햇빛쬐기 

추워지면 가장 먼저하는것이 외출시간이 줄어드는겁니다. 

햇빛은 우리몸속의 건강이나 심신활력을 주는데 중요하고 비타민D 공급으로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를 안해도 공급받을수 있습니다. 

하루에 30분 외출해서 햇빛을 받는다면 하루 비타민D 공급량 채울수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D부고하게 되면 골다공증이나 폐경이 빨리 찾아올수도 있기때문에, 추워져도, 햇빛을 쬐도록 하세요. 



3.폭식은 금물

폭식은 갑자기 음식량을 줄일때, 아니면, 많은양을 급하게 맛있다고 드실때 생기는 현상인데요.. 절대 굶는다이어트로 폭식을해서, 건강을 해치지 마세요. 평상시 적정량을 꾸준히 챙겨드시는것이 좋습니다.



4.적절한 운동은 기본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 평상시에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 평생해야될 것입니다. 한번하고 그만두는것이 아니죠. 평소에 꾸준히 하면서, 가끔 일주일에 2,3번정도 근력운동을 해준다면, 오히려 피로감도 없어지고, 에너지충전이 됩니다. 

물론, 다이어트하시는데도 꼭 필요하죠.


생활습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체중변화가 많이 생긴다면 건강에도 정말 않좋아지는데요. 운동습관을  갖는것이 어떨까요? .... 

추워져도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도 많고, 돈이없어도, 동네 놀이터에 근력운동 할수 있는곳, 유튜브에 홈트레이닝 영상보면서, 얼마든지 할수 있습니다. 

이젠 살찌기 쉬운가을이아닌, 살빼기쉬운가을이 되었으면 하네요. 

 

관련글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제자리걷기운동 정말효과짱!

송혜교 다이어트 식단으로 어렵지 않게 여자뱃살 뺄수 있다.

당근효능과 당근요리로 다이어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