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마이너스통장 한도 가계부채 서민들어떻게 살아야할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8.

마이너스통장 가계부채라는 뉴스를 보고 잠이 안옵니다. 우리나라법은 누구를 위한 법인가요. 돈있는사람들은 빠른 대출이 되는데, 서민 금융 대출의 문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유용하게 활용해오던 사람였는데, 이젠 , 한도 자체를 잠정적인 부채로 판단..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지나고, 그리고 내년에는 전세금 대출도 지켜봐야 되는 상활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마이너스통장 사용하지 않는분들도 한도 책정을 해놓으셨다면, 바로 없애야 될것 같습니다. 이런것이 모두 신용등급과 관련이 되는 문제로 정말 예민해지게 되는거 같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가계부채 이젠 서민들 어떻게 살죠? 

도대체 대한민국에 살면, 모든것을 잃어버리고,놓아버리고, 살아야되는걸까요? 한국에 살고 있는 분들은 생각을 많이  하실겁니다. 서민들을 위한 정치와 법,, 어디있는것인지.. 한번 실패하게 되면, 도저히 재도약을 할수없는 곳인가? 하고 

누리꾼들이 난리가 난듯합니다.  촛불집회가 끝나고, 새정부가 들어서면 달라지겠지. 기대도 했건만, 왜 점점 힘들어지는것일까요? 

어떻게 그동안 가계부채로 안잡혔던것이 마이너스 통장이 가계부채로 책정이 되는 걸까요? 속사정은 여러가지 많겠지만,  목이 조여지는 듯합니다. 



서민 금융 대출이 힘들고,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그나마 마이너스 통장으로 잘 이용을 했었는데, 이젠 희망이 없어지는 것일까요? 아니면,,,. 알고도, 가계부채로 남기게 되는것일까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SR) 가이드라인을 마련... 내달 중순부터, 대책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총부채상한비율(DIT)를 개선한 신 (DIT)를 내년부터 시행하고, 2019년부터 전면 도입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가계부채가 총 1300조원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카카오뱅크가 신용대출 폭증해서 1조원이 넘어서는 바람에, 타 금융권에서, 금리 인하로, 맞대응하면서,  신용대출 금액이 또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결국엔. 가계부채만 늘어나게 된 셈이죠. 

전세자금대출도 가계부채가 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