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화면캡쳐해서 그림판사진저장 간단히 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9.

화면캡쳐를 하고 싶을때 필요한 방법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우측상단에 있는 프린트 스크린 (Print screen)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동으로 화면 캡쳐된것이고 이것을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것도 들리지도 보이지도 않는것은 당연합니다. 그림판을 열어봐야만, 알수 있는거죠. 원하는 화면, 그림 문서등 뭐든지. 버튼 하나면 된다는거죠. 어쩜 이것도 처음에 사용하기 좀 불편해도 아주 간편하게 화면캡쳐하는 방법입니다.



그림판사용하는법 


화면캡쳐를 일단 제대로 하셨다면, 그림판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좀더 자세한 키보드 자판을 보면 이해 되시죠? 


제가 귀여운 강아지 사진을 캡쳐를 해서 그림판을 이용해서, 저장을 해볼겁니다. 어쩜 강아지가 이렇게 귀여울수가 있는지... 





1. 강아지를 캡쳐를 합니다. 위의 버튼 "프린트스크린"print screen 버튼클릭


2.좌측 하단 시작을 클릭하면  그림판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림판이 열리게 되면 이렇게 

Ctrl+v 를입력 (붙여넣기) 클릭해주면 처음에 사진 메모리 저장되었던것이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그림판에 보이게 되죠. 

사진의 크기는  작게 하고싶을땐 Ctrl+마우스  아래로, 크게 하고 싶을땐 Ctrl 누르고 위로 크기조절이 됩니다. 자르기도 할수 있죠. 

3. 자르기 

상단에 자르기 클릭하면 사이즈 크기 조절이가능합니다. 선택해서 원하는 사진을 사이즈조절이 가능합니다.


4. 다른 이름으로 저장 

간단하게 사진 저장하는 방법 위쪽 상단에 파일 저장 그림 아래 클릭해서 보면 이렇게 보일겁니다. 저장하면 끝



원하는 사진, 화면 캡쳐방법도 그다지 어렵지 않죠. 오히려 포스팅하는것이 더 어려운거 같습니다. 

앞으로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많은정보 올려야 겠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