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함암효과에 좋은 차가버섯 알고 먹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0.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것 같습니다. 항암효과에 좋다고 차가버섯이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 얼마나 좋은지 그리고, 복용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몸이 안좋아서, 3년동안  차가버섯을 끓여서 먹어본적이 있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아도 아픈것보다 좋겠지, 어떤분이 해보던 방법대로 믿고 해보았는데 효과를 봐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은 상황버섯하고 약간 비슷하게  생겼고, 조금 효과가 다르다고 하지만, 그래도 항암효과에는 상황버섯이든, 차가버섯 모두 좋은거 같습니다.  두께가 다르고  다갈색을 띠고 있어서 구분이 되는데, 하항암치료중이나, 염증은 있는데, 수술이 힘들때, 아니면 초기 진단을 받으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먹는방법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이 다가오는데, 건강식품 선물 고르는것이 신경이 쓰일겁니다.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곰곰히 생각을 하셔야 할때,, 차가버섯 선물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차가버섯은 추운지역에서 10년  에서 15년 이상이 지나야만, 살아남는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수없는 추운 지방에서만,, 건강하고 좋은 1등급의 차가버섯은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고, 러시아에서는 정식적으로 암치료의 약재로 인정받고 있다고 할정도면, 정말 좋은것 같긴 하네요.   그럼 어떤 효능있는지 알아볼까요? 





차가버섯 효능 항암효과에 좋은 음식인가? 


1. 염증이 있을때 좋다.

수술이 힘들때, 위험하다고 할때 그냥 방치는 절대 안됩니다. 소염작용 즉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간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2. 암예방에 좋다.

암수술을 하고 재발 우려가 있을때, 전이되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드시면 좋습니다.

3. 자궁근종에 좋다. 

여성분들이 환경변화, 스트레스로 인해서 여성질환이 많은데, 자궁근종으로 수술을 해야된다고 해도, 안전하게 통증 없이 더이상 자궁근종이 커지는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이 있다고 무턱대고 수술하지말고, 염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음식 차가버섯같은 것을 드시면 좋습니다.  



차가버섯  음용방법은  ?

요즘은 먹기 좋게 차가버섯 판매하는 회사가 많습니다. 엑기스, 추출 분말이나, 일반분말, 아니면 불순물 제거한 차가버섯을 직접 우려내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효과는 거의 비슷비슷하지만, 일단, 불순물 제거하는 방법으로 마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깨끗이 씻어서  끓인다. 

2. 물이 팔팔 끓으면, 중불에서 차가버섯을 함께 우려낸다.

3. 10분정도 중불에서 끓이다가 약불로 조절해서 차가버섯이 반정도로 되게 우려준다. 

4. 반우려낸 물은 따로 보관한다. 

5. 다시한번 1~3번까지  물을 우려낸다. 

6. 또 한번 결국엔 차가버섯 3회를 우려낸 것을 함께 모아서 함께 보관하고, 냉장보관 해둔다.

7. 마실땐 미지근하게 해서 마신다. 

8. 끓였던 차가버섯은 버리지 말고, 분말가루로 해서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참고만 하셔도 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차가버섯 음용하면서, 커피마시는것보다,물을 자주 마시고, 건강한 생각과 운동도 함께하면서, 꾸준히 마신다면, 어느새 염증도 많이 없어지고, 함암효과에 좋다는것을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