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트레이닝할때 브라탑을 입어야하는 이유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1.


먹을것이 너무 많아서, 쉽게 살찌기 좋은 환경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살빼기 위해서, 헬스장에 많이 다녔는데, 요즘은 유튜브나 다이어트 앱에서 쉽게 홈트레이닝 방법, 집에서 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하는법 보고 따라할수 있게 되었죠.  단기간 홈트레이닝으로 체중감량한 방법등 바로 시청하기 좋은 세상이 되었는데요. 

유튜브에서 한두번씩  보셨을텐데요. 왜 모든 여성 트레이너들이 브라탑과 타이즈를 입고 있을까요? 편하니깐? 아니면, 예쁘게 보이려고? 궁금해지더군요. 

외부에서 운동을 할때는 좀 갖춰입어야 된다는 생각은 있어서, 챙겨입겠지만,  홈 트레이닝을 할경우나, 그냥 편안한 복장으로 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혹시 , 유산소운동이나, 좀 격렬한 근력운동을 할때 무엇을 입고 하시는지요?  오늘은 왜 입어야되는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브라탑과 타이즈를 입어야하는 이유는 ? 


브라탑 여성분들이 운동할때 꼭 입어야 되는것이 바로, 가슴이 작아지고 처지게 되기때문에 입는이유입니다. 체중감량을 하다보면 예전의 가슴사이즈보다 달라지고 보양이 달라지는경우, 고민 많이 되실겁니다. 이젠. 그런 고민없이 브라탑 준비하신다면 달라지지 않을까요? 


가슴은 유선과 지방으로 이루어지는데,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지방도 함께 빠지게 됩니다. 가슴에는 가슴을 보호하는 쿠션인대가 있는데 한번 끈어지게 되면 회복이 정말 힘듭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자세나, 겪한 운동이나 활동에 의해서, 끈어지게 되면, 늘어지고 처지고 또 지방까지 없어지면, 작아지게 되는거죠. 평상시에, 아니면 운동할때 가슴을 보호해 주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브라탑 착용은 필수라고 보면 될겁니다. 


브라탑을 입게되면, 가슴을 받쳐주기 때문에, 가슴에 무리가 안가게 됩니다. 가벼운 운동을 할때는 스포츠 브라 싼것을 입어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고 격한 운동을 한다면, 몸이 편하게 느껴지는  신축성이 있는것이 좋고, 가슴을 잘 감싸주면서, 브라탑이 늘어나거나, 쳐지거나 들뜨지 않는것을 고르는 것이 있습니다. 

간혹 비싼 브랜드를 구입을 하면 좋다고 해서, 그냥, 착용도 안해보고 구입하는경우있는데, 간혹 불량도 나올수도 있고 내몸에  맞지않아서, 들뜨거나 신축성이 없어 불편할수 있으니 꼭 입어본후에 구입하세요. 



만약, 지금 보는 사진처럼, 이분들이 브라탑을 안입고 운동을 했을때의 자세를 생각해 보시면 어떻게 될까요? 여성들의 처진 가슴 보여주지 않아도, 굉장히 민감해지고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죠. 

여성들의 자세또한 예쁜 가슴유지에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가벼운 운동이나, 홈트레이닝할때 함께 준비해서 입어준다면, 좀더 편하게 가슴사이즈 유지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타이즈를 입어야 하는이유는? 

운동을 하다보면, 그냥 반바지 입고, 운동을 하는분들, 많으십니다.  자전거를 탈때는 꼭 꽉낀 타즈이를 입어야 되는것은 아니지만, 만약 자전거를 탈때는 페달에 걸릴수도 있기 때문, 자전거용 타이즈가 필요한것이고, 요가, 헬스, 홈트레이닝 할때는 신축성이 좋은 타이즈를 입어주면서, 쳐지는 살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온성이나 땀 배출에 용이하기 때문에도 좋습니다. 



운동복, 브라탑, 타이즈가 준비가 않되었다고 운동을 안하면 않되겠지만, 어짜피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서 하시는것, 산책을 할때도 스포츠브라를 입고 활동하시게 되면 정말 편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