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대규모 2017년코리아세일페스타 최대80%할인 정보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2.


이맘때쯤이면, 쇼핑뿐만아니라, 문화 관광행사가 이곳 저곳에서 열리게 되는데, 역대 최대규모의 할인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작년까지는 중국인 대상 마케팅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아시아등 동남아시아와 유럽관광객들을 위한 쇼핑관광축제가 될수 있도록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규모 특별할인기간 9월28~10월9일까지 행사진행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0월 31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한국판블랙프라이데이가 바뀐 명칭입니다.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 사상최대규모라는데?

그동안 2015년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이되면서, 많이 알려졌는데, 올해는  명칭이 코리아세일페스타(KSF)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 추수감사절다음날,, 금요일을 일컫는 말이였다고 합니다.  

이날 미국 소매업 연간 매출의 20%가 팔릴정도로 쇼핑의 절정기를 이루었다고 해서,  미국의 최대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을 말했는데요. 어느때부턴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그동안 쇼핑의 매출도 많이 끌어올렸기 때문에, 올해도 열리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작년까진  중국인 대상마케팅였다면 올해는 다양한 동남아시아, 유럽 관광객들을 겨냥한 마케팅이 선 보일거라고 합니다.


백화점80%이나 대형마트50%, 면세점은 60% , 온라인쇼핑몰까지, 어마어마 한데,  과연 세일페스타가 어떻게 될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집니다. 

가계부채가 1400조가 넘어서고, 파산하고, 직장을 잃고 있는 사람이 너무 많아지고 있는 상황,,정체된 국민소득에 과연 이런 행사가 소비심리를 불러일으킬지도 궁금해집니다. 

중상층이 없어진 한국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그렇다면 상류층에서 소비를 해줘야만 되는것인데, 어찌되었든, 최대의 쇼핑관광축제가 되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이번 행사기간이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동안 이어지는 행사인데, 제가 개인적으로볼때, 이런행사는 연휴기간 이전에 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게 되네요.. 

어찌되었든, 이번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 코리아세일페스타"  성황리에 마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