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페이스북

페이스북사람(친구)찾기 이젠 다양한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2.


SNS는 많은 분들이 하시죠. 페이스북 이용을 하다보면, 옛친구, 기억에 남는 사람들 찾고 싶을때 많은분들이 페이스북SNS를 통해서 찾곤 합니다.  

SNS 통해서, 10년만에 친구를 만났다고, 정말 찾고 싶던친구를 알게 되었다고, 하면서 기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번 그동안 찾고 싶었던 분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사람(친구)찾는 방법 4가지 


1. 이름으로 찾는방법 

페이스북 이름으로 찾는방법은 상대방이 페이스북에 가입이 되어있어야만 찾을수 있습니다. 만약 가입이 되어있다고 해도 비활성화나, 비공개, 아니면,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등록을 할겨우에는 찾을 방법이 없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친구찾는 방법이지만, 여기서 포기하지 마시고, 또다른 방법을 이용하면됩니다.



3. 이메일로 친구찾기 

사람찾기 방법으로 이메일방법이 있는데요.  이메일을 알고 있다면 확률은 높아질겁니다. 평상시에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된다면, 이메일정도는 한군데 등록 해놓는 방법도 좋겠네요.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때, 이메일로 등록을 한사람도 있고 전화번호로 등록한사람이 있을겁니다. 이메일계정 등록한분도 노출이 된다면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비활성화인경우엔, 또 힘들어지겠죠?





3. 전화번호로 찾기 

찾고자 하는 사람이 휴대폰번호 등록이 되어있다면 검색결과에 나오게 됩니다.  전화번호는 거의 비공개를 많이 해두었기 때문에, 전화번호는  거의 힘들다고 보면됩니다. 만약, 페이스북 가입만하고 사용방법을 몰라, 비공개, 전체공개 설정을 안했다면 찾을 가능성도 있으니, 한번 해보는것도 좋을겁니다. 


4. 페이스북 조건검색으로 친구찾기 

페이스북에 가입을 할때, 거주지, 출신지, 고등학교, 대학교, 등 한가지라도 등록을 해놓았다면 찾을수 있을겁니다. 노출이 되더라도 만약, 비슷한 사람이 있을경우 직접 댓글을 남겨서 확인해보는 방법도있습니다.


세월이 많이 지나서, 이름과 전화번호,이메일, 아니면 조건검색등으로 노출이 된사람이라고 해도,  이사람이 맞을까 싶을때는 먼저 페친신청해서, 대화해 보세요, 찾는 친구인지 알수 있을겁니다. 


관련글:

페이스북 계정 두개 만드는법

pc버전 페이스북 모바일버전으로 보는방법 이렇게 간단할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