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드바 수익창출 가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2.

애드센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중이시라면,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수익 버튼이 보이게 되면 정말 기쁘실겁니다. 저도 이때부터,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넣기로 했는데요. 수익에 변화가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수익창출여부에대해서 궁금하실텐데요, 있을때와 없을때의 차이는 다르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코드가 있는데, 꼭 사이드바까지? 그럴수도 있을겁니다. 

지저분하다, 아니면 정책위반? 여러가지 생각하게 될텐데요., 하단과 사이드바에는 아무런 문제가 않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럼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드바에  설치하는법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버튼이 나올정도면 아마도 설치방법을 모르시는분은 안계실거라고 봅니다. 걱정되는것이, 수익창출에 별로 도움이 않된다면, 하시는분들은, 본인이 선택하시면 되는겁니다. 뭐든지 해보지 않고서는 모르는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의심병, 일단 일주일 두고보자 는 생각으로 설치를 했는데, 지금까지 그냥, 그상태이입니다. 

일단, 제가 설치이후에 수익에 변동이 있어서 애드센스 수익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1.애드센스 새광고 버튼을 클릭

일치하는 콘텐츠 선택합니다. 


2. 광고단위맟춤설정한다.

티스토리에서  하나의 계정에서 애드센스 5개를 운영할수 있는데, 본인이 설치하고자 하는 블로그를 선택을 해야만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에서 광고코드 생성이 되면서, 사이드바에 있을경우에는 자동 반응형으로 노출이 되지만, 맞춤형으로 사이즈를 조절해보는것이 더욱 좋을겁니다.

3. 반응형,맞춤형 선택

너비와 높이를 설정, 500, 600px 가 좋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창출을 위해서, 사이드바에 설정하는것인 만큼, 콘텐츠의 배경색상이나 폰트 선택,, url 색상등 선택하고,  맞춤설정이 끝나게 되면, 저장및 코드 생성버튼을 클릭하면 광고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4. 복사를 해둔다.

메모장에 복사를 해둡니다. ctrl+c 를 누르면 복사가 되죠. 

5. 기본모듈에서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의 우측 +를 클릭하면 우측상단에 바로 보이게 됩니다.


6. 사이드바1

HTML 배너출력 상단에 보일경우엔 "편집"을 클릭해봅니다.


7. HTML  소스입력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Ctrl+v 로 붙여넣기하면 끝. 

8 .위치 설정

사이드바에 적절한 위치에 노출이되고, 가장 눈에 띄는 높이가 어딘지 확인한다면, 애드센스 수익창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렇게 20분, 길게는 1시간정도 지나면 사이드바에 노출이 될겁니다. 그때까지는 빈공간으로 보여지는데 걱정안하셔도 될겁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수익과 광고코드사이드바 삽입후에 수익을 비교해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어짜피, 애드센스로 티스토리블로그 운영하고 계신다면, 이런것도 설정하는것 놓치지 않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저도 구글애드스광고가 뭔지도 모르다가 블로그하면서, 하나둘씩 배우곤 있지만, 앞으로도 배우고 할일이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 또 새로운것 알게되면 포스팅으로 알려드릴께요. 


관련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에 삽입하는 법

티스토리하단 목록 늘리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