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네이버밴드 푸시알림설정과 해지하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4.

동호회나 동창회, 아니면, 친구들의 모임, 직장인들의 단체그룹밴드를 이용을 많이 하실겁니다. 요즘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서, 홍보,정보공유, 등 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데요. 밴드의 편리함은 좋은데, 가끔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바로 알람소리죠. 

하나의 밴드 본인이 가입된곳이라면, 간단하게 설정을 하겠지만, 여러곳의 네이버밴드에 가입이 되었을경우에는 알림창에 들어가서 알림해지 해야됩니다. 

한명이 밴드에 글을 올리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가입한 회원들이 채팅창에서 대화를 할경우에는 정말 소음인데요. 이젠, 간편하게 설정해보세요.

오늘은 네이버밴드 푸시알림 설정과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밴드에 가입된곳에서 밤낮으로 울리는 푸시음때문에 정말 괴로우신분들은 이젠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  요즘은 기본가입을 하더라도 개인 맞춤설정을 해야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네이버밴드의 경우에는 광고, 댓글, 채팅, 나만의 댓글, 전체댓글, 새글에 대한 푸시알림이 계속 울리게 기본설정이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밴드에 가입을 하면 가장 먼저 해야되는것이 푸시알림설정이나, 푸시알림해제등을 설정하는겁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설명해드릴테니 한번 따라 해보세요. 





네이버밴드 푸시알림설정과 푸시해제하는방법


.11

1. 지금 알려드리는것은 모바일 밴드앱에서만 이용되는것이고, 안드로이드 갤럭시폰 기준으로 알려드리는것입니다. 밴드앱을 클릭해서 틀어가보면, 이런 창이 보일겁니다. 본인이 가입된곳과 광고밴드미리보기라고 함께 보일겁니다.  빨간색 네모칸을 클릭해보세요.



2. 설정클릭  

밴드오른쪽 하단부분에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공지사항, 초대장찾기, 스티커샵, 게임등이 있는데,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내프로필, 계정관리, 알림, 밴드별알림, 알림문제 확인등이 보이는데, 알림설정을 해도되고, 밴드별 알림을 설정해도 됩니다.



3. 알림설정 할경우

푸시알림을 설정을 할경우, 소리, 진동, 아니면 무음설정이 가능하고, 채팅 팝업알림이나, 글,댓글등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직접설정을 할경우에도 본인이 원하는곳에 설정을 해서, 항상 꺼짐이나, 켜짐으로 해놓으면, 푸시알림, 푸시해제가 되는것이죠. 

이것은 전체 본인이 가입된 곳 밴드에 적용하는것이고, 밴드별푸시알림은 아래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 무음으로 변경하고싶을때


5. 알림음을 선택

기본음부터 다양한 푸시알림음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야되는 분들, 만약, 홍보를 하시는분들에겐 알림음 설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7.채팅팝업일경우


8 .밴드별알림

밴드별알림설정을 하게되면, 본인이 가입된 곳 이외에 다른곳도 하나씩 설정할수 있습니다. 푸시알림받기설정을 좌=>우측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새소식을 받고싶은밴드, 가려지겠죠. 가입만 해놓고 활동을 하지않는곳은 바로바로 탈퇴하는것이 좋습니다.  특정밴드만 설정할수 있기때문에 편리합니다.



9. 방해금지시간 설정

푸시알림설정은 해놓고 상관없다고 하시는분들은 괜찮지만, 방해금지시간에는 꼭 설정을 해두세요. 요즘음 잠을자도, 베게옆에, 두고 자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숙면해야되는시간, 아니면 옆에 자는사람에게도 굉장히 고통일수 있고 방해되기때문에 꼭 방해금지 시간도 설정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네이버밴드 푸시알림설정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그외에 특정시간, 회의시간, 등에 미리 정해놓고, 방해금지시간으로 이용한다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을겁니다.

밴드별, 시간대별, 잠자는시간, 방해시간등등, 모두 설정이 가능하기때문에, 이젠, 밴드의 푸시알림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