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아로니아효능7가지와 아로니아먹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7.

100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요즘,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것이 아로니아가 아닌가 싶은데요, 세계10대 슈퍼푸드중 하나로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모든 식물들 중에서 ,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가장 높은 열매하고 하네요.

요즘 쉽게 먹을수 있는 블루베리와 아사베리 에도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정말 많다고 들었는데,  아로니아에는 따라오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요즘, 슈퍼푸드가 유행하면서, 건강하게 오래살기 위해서,  아로니아섭취를 하시는분들이 많아졌는데,  어떤 아로니아효능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로니아란 


아로니아의 원산지는 폴란드나, 러시아 북부북 장미과의 낙엽관목의 열매입니다. 진달래과 식물로 서로 완전히 다른 식물이라고 하는데, 병충해에 굉장히 강해서, 농약을 안하고 재배를 해도 된다고 합니다.

( 영어: aronia ) 또는 초크베리 ( 영어: choke-berry, the choke-berries ) 는 아로니아나무의 열매로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용도 하고 있고, 요즘은 한국에서도 관상용으로도 재배를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색상이 여러가지 있는데, 레드 쵸코베리, 블랙 쵸크베리, 퍼플 쵸크베리의 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라고 합니다. 신선한 열매는 떫은맛이 강해서 거부감이 많으니, 우유나, 다른과일과 함께 넣고, 스무디를 만들어도 좋고, 분말가루를 만들어서, 드신다면,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수 있을겁니다.





아로니아 효능 7가지

1. 대장암

우연히 내몸사용설명서를 보다가 아로니아에 안토시아닌이 굉장히 풍부하단 것을 알게되어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아로니아는 대장암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한국인들에겐 대장암 위험률이 가장 높다고 하는데, 장을 깨끗히 해주고, 독소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면서, 면역력을 증강 시켜줍니다. 암뿐만아니라, 만성질환이 있는분에게도 굉장히 좋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 드셔 보세요.

 


2. 꽃가루 알레르기에 효과

봄철만 되면 꽃가루 알레르기때문에, 재채기와, 콧물, 눈물등으로 정말 괴로우신 분들 많으신데요. 안토시니아닌 섭취가 꽃가루 알레르기에 효과적이라고 해서,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특히, 아로니아에는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꽃가루 알레르기 유발하는 히스타민을 안토시아닌이 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봄철  재채기가 너무 심해 사람들도 만나기 어려울때가 정말 많은데, 챙겨드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3. 치매에 좋다. 

치매예방에 좋은 레스베라트를 섭취를 하라고 하는데, 레스베라트는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같은 폴리페놀 일종으로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포도의 껍질에 많다고 해서, 포도껍질을 많이 먹으라고 하는데요. 껍질 버리는 분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아로니아 껍질에 풍부하기때문에, 버리지 말고 꼭꼭 씹어서 드세요. 

아로니아껍질도 깨끗이 씻어서 먹는것이 정말 좋습니다. 



4.당뇨개선에 도움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면, 혈액에 당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질때, 정말 위험한데요. 이때, 인슐린 생성을 촉진 시켜주는 아로니아가 예방이나,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와 변비개선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중성지방이나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를 시켜주기 때문에, 지방축적이 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중인분들, 아니면, 체중 유지를 하시는분들에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6배 식이섬유가풍부합니다. 크기로 보면 정말 비교가 되지만 효과가 많아서, 장운동을 촉진시켜줘서, 변비에 정말 좋습니다. 

6. 면역력증진

마지막으로 아로니아효능은 면역력증강에 좋습니다. 백혈구가 손상되는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 섭취방법


섭취방법은 생으로 먹는법, 쥬스로, 아니면, 분말가루로  먹는방법입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방법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생알로 먹을땐 20알정도 

2. 스무디로 :  20알정도 + 과일(다른것)+우유 

3. 분말가루 :아로니아를 말려서 분말을 만들어 먹는법과, 분말가루 구입을 해서 먹는 법이 두가지..

우유, 요거트 먹을때 뿌려먹는방법, 아마, 생으로 먹으면 떫어서 먹기 힘든데, 이렇게 먹으면 먹기 편할겁니다. 



아무리 좋은것도, 꾸준히 먹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먹기 좋은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챙겨보세요. 왜, 아로니아를 슈퍼푸드라고 했는지 이제야 알것 같습니다. 당장 구입해서 먹어야 겠네요.  건강하게 오래살아야 되는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