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미세먼지 산소캔 안전성, 산소도 사서 마시는 세상이 되었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7.




미세먼지 많다고 하지만, 오늘처럼 최악의 정말 싫다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네요.외출금지할수도 없는 상황에, 공기는 마시고 싶은데. 호흡조차 힘들고, 먼지바람까지 정말, 굉장한 하루 였던거 같습니다. 우연히, 오늘 미세먼지산소캔이란것을 알게되어서 안전한지 좀 확인좀 해보다가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출처:MBN뉴스


건강에 좋다고 아무것이나 살수도 없는일이겠지만, 미소먼지가 점점 심각해질수록 산소캔구매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물도 사서 먹는데 산소도 사서 마시는 세상이 되었네요. 단지, 개인적으로 우려되는것은 왠지 불안해보이고, 안전성에 의심이 가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호흡곤란할때 산소호흡기는 봤지만, 미세먼지때문에 산소캔을 마셔야된다니.. 참.. 혼자, 이런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미세먼지로인해서 호흡이 어렵고, 좋은공기를 마실수있도록 여러종류의 향까지 산소캔에들어가있다고 합니다.  구매하는분들은 향도좋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좋다고, 하지만, 전문가들 입장에서도 안전성문제를 계속해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가습기의 문제가 되었었는데, 다시 조용해지니, 아직도 안전검증없는 산소캔사용을 하다니, '많이 흡입할수록 좋습니다"라는데. 정말 사용해도 될지 걱정이 되네요. 




검증되지않은제품을 사용하는것도 위험한데. 스프레이를 향이 들어간 제품 어떤 제품인지도 모르는데. 사용한다는것은 너무 위험하단 생각도 들지만, 아무런 피해가 없길 바랄뿐이네요.





이젠.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면서, 이런 산소캔같은 제품이 앞으로도 많이 생산될것으로 보입니다. 사용하기전에는 꼭 안전성을 확인한후에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