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캘리그라피 폰트추가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9.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오랜만에 올리네요. 포토샵없이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도 괜찮은 포토스케이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폰트가 좀 부족하다, 내가 원하는 것이 있으면,... 했었는데요. 폰트 추가방법이 있음을 알게 되었답니다. 

이번 추석한가위에대 추석인사말 캘리그라피폰트 추가해서 만들어보기도 했고, 친구들에게 엽서만들어서 보내니 너무 좋아하네요. 

여러가지 글씨체도 많겠지만, 꼭 사용하고 싶은 폰트추가 찾아서 사용해보세요.. 이미지편집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포토스케이프 폰트추가방법


컴퓨터 포맷하신분들, 아니면, 노트북이용하는데, 데스크탑에는 있던 폰트가 노트북에서는 보이지 않을때는 추가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폰트설정을 했는데, 노트북, 데스크탑 바꿔가면서 이용할때, 폰트가 없다면, 좀, 아쉽기도 하고, 왠지..... 정돈이 않된 느낌이죠.. 

이제는 간단하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폰트다운로드 받으면 아주 간단히 이용할수 있습니다. 무료폰트이니깐. 편하게 사용하면 되구요. 개인적으로 사용한다면 아무 문제 없죠.. 상업용은 절대안됩니다. ... 





 캘리그라피 폰트다운로드 방법

1.네이버소프트웨어 검색


2.폰트 입력

글씨체, 폰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3. 캘리그라피를 찾는다. 

여러가지 캘리그라피가 있는데, 손글씨, 요즘 잘 쓰는 캘리그라피와 나눔손글씨펜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것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4. HanS캘리그라피 다운로드 

한글붓글씨체1위로 인기도가 높은 글씨체입니다. 엽서에 글을 쓰고 싶을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5.다운로드 

다운로드방법은 간단하니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되면, 이제부턴,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야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소트트웨어에서 캘리그라피 폰트추가를 위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캘리그라피 폰트사용방법

1.제어판

지금부터는 제어판에서 다운로드한 HanS 캘리그라피폰트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에서 "모양 및 개인 설정" 클릭합니다.


2. 글꼴

하단에 "글꼴"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파일을 옮긴다. 

다운로드한 폰트를 우측으로 드래그 해서 옮기면 됩니다. 옮기기 전에 이름변경을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찾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4.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편집툴을 이용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이젠, 이미지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사용방법은 아시는분들은 간단히 하실수 있을겁니다.


5. 글씨입력을 한다.

개체 아래에 "T"를 클릭하면 다양한 폰트를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 캘리크라피폰트를 찾아서 글씨 입력하면 이젠 붓글씨를 입력할수 있게 됩니다.

6. 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이나, 단순히 저장, 지정한 폴더에 저장, 꼭 확인후에 저장하면 됩니다. 

이번에 캘리그라피폰트 추가한후에 포토스케이프로 추석인사말 입력한 이미지입니다.


이런 느낌의 이미지 만드는것 어렵지 않죠. 

이번 추석명절이 지나면, 연말도 가까워지고, 새해인사 엽서 만들때도 필요할것 같지 않나요? 

캘리그라피 폰트 필요하신분들은 파일 첨부해드립니다.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흔적이라도 남겨주세요)

 

캘리그라피.ttf


관련글

포토스케이프 글자삽입 가로,세로 변환하는방법

포토스케이프 앞으로 뒤로 보정 기능 이런기능 넘 좋네요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3,7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방법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진v3.7 사진편집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