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해외여행귀국시 국내 반입금지 압수품목알고 쇼핑하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1.


황금연휴로 인천공항은 연휴대란이라고 합니다. 해외여행가는 사람이 정말 많아졌는데,  그럼, 오랜만에 떠나시는 분들이 기분이다~~~~ . 라고 하나씩 사오는 물건이 인천공항에서 압수가 된다면, 정말 속상할것 같습니다.

이건 괜찮겠지?.. 설마.... 하는 물건들이 바로 압수품목일수도 있죠..

그래도 인천공항에서 반드시 반입금지 품목으로 걸리지 않기 위해서 미리 알고 계신다면, 도움 될만한 몇가지만 정리하겠습니다.




인천공항 국내 들어올때, 정말 북적거릴텐데요. 이때,, 해외에서 기분좋게 샀던 쇼핑목록은 잘 확인해야 됩니다. 공항에서는 압수품목이 있다는 사실도 알아야 되는거죠.. 아마.. 이런것도 압수하나? 하는 품목이 있다는것도 아셔야 됩니다.   





해외여행 귀국시 국내 반입금지 품목 


인천공항에는 압수품 창고에는 보물들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면세점에서 구입하고, 해외에서 구입한 물건중에 600달러를 초과한 물품중에 신고하지 않고 들여오다 적발된 품목들, 양주, 명품가방, 시계, 하물며, 과일부터, 약, 등등이 있습니다.  

신고만 하면 된다는 제품은 체크할수도 있겠지만,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 품목들이 골치 아픈경우가 있죠.

1. 채소류, 열대과일류 

하나정도 들고 와도 되겠지 하겠지만, 검역을 거쳐야함, 국내반입이 가능한 물품중에 하나입니다. 소시지 나, 채소류, 열대과일류는 현지에서 먹고 들어오는것이 좋습니다. 



2. 공구류 

가끔  주방기구나, 공구류를 들고 들어오는분들, 지인에게 선물한다고 들어오는분들도 계신데요.  칼같은경우 15센티미터는 압수대상이니 잘 확인하셔야 됩니다.



3. 의약품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도 반입이 제한이 됩니다. 약을 복용중이라면, 처방전을 준비하는것이좋습니다.



4. 대량물건은 반입금지

인천공항에 국내반입하는 품목중에 허용된 품목들이 압수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소비 범위를 벗어난 제품으로 대량품목인 경우에는 압수하게 됩니다. 



그외에, 지네나 거미들도 많고, 전기충격기나, 비비탄 총같은 경우에는 국내 반입이 안된다고 하니, 이런것도 체크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국내반입금지 품목 같은경우에는 해외직구로 가능한 제품이라면,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경써야될 품목 같지 않은데, 압수당하게 되면, 기분이 좀 그럴것 같습니다. 

막상, 해외여행와서 구입한 품목들 보면, 쌓아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구입하는 여행이 되셨으면 하고, 즐거운 해외여행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