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해외직구 나라별 옷사이즈,신발사이즈 확인하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6.


날씨가 쌀쌀해지니깐, 따뜻한 월동준비를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요즘 해외직구를 이용해서 옷이나, 신발등 구입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럼, 구입할때는 사이즈때문에 고민이 많이 될겁니다. 

어렵게 해외직구를 하면, 교환, 환불 정말 까다롭고 불편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입을 하셔야 되는데요. 그럼,  나라별로 옷사이즈, 신발사이즈좀 알아보겠습니다.




옷은 정장, 블라우스, 후드, 점퍼, 겨울코트, 다운패딩등으로 옷마다 사이즈가 달라집니다. 역시, 신발도 마찬가지죠. 슬리퍼와, 운동화와 구두 사이즈도 약간씩 달라지는데요. 입어보고, 신어보면 아주 간단한데, 그렇지 못할때는 정말,, 불편하고, 고민이 될겁니다.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다르다는것도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해외직구 나라별 옷사이즈, 신발사이즈 확인하는 방법

신발사이즈 남성과 여성 

한국, 유럽, 미국 비교해보았습니다. 지금 보여드린것은 정사이즐 기준으로 올려드린겁니다. 가끔 신발 볼이.. 넓은 경우도 있는데, 그건 구입할때 신발 모양, 형태를 보시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사이즈같아도, 발볼이 있고 없느냐에 따라서, 한 사이즈 더크게 사는 방법도 문의하고 구입하는게 좋을겁니다. 


여성블라우스,스웨터 사이즈 확인하는방법 

한국, 유럽, 미국, 중국, 영국, 이탈리아별로 사이즈를 정리 했습니다. 해외 사이즈는 한국사이즈보다 큰것이 많네요. 



요즘은 체격이 큰분들도 많죠. 발사이즈도 커서, 국내브랜드로는 예쁜 신발을 구입 못하는 여성이 많습니다. 이젠, 큰사이즈를 원하시는분들은 이것을 참고해서, 해외직구를 하신다면, 예쁜신발도 구입할수 있을겁니다. 물론, 남성분들도 , 옷이나, 신발사이즈도 걱정없이 구입할수 있을겁니다 

사이즈 잘 확인하면, 교환할 필요도 없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