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라오스 방비엥여행 꽃보다청춘으로 유명한곳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8.

라오스방비엥은 아마 꽃보다청춘에서 많이 알려진 해외여행지입니다. 제가 다녀왔을때는 좀 오래되어서, 지금쯤은 많이 변했을것 같지만, 변하지 않는 라오스의 배경 풍경등, 날씨등에 따른 여행방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지도로 라오스를 검색해봤습니다. 인도차이나반도 한가운데 위치해있고, 주의에 태국, 베트남,캄보디아,중국이 있습니다. 인구는 500만명정도의 작은 곳이고, 30도이상의 더운날씨로 우리나라 장마철처럼, 우기가 5월에는 있기때문에 비가 내리는경우가 많지만, 요즘은 날씨가 예전같지 않은것같습니다. 한국의 이상기온만 있는것이 아니라서, 역시 라오스도 우기이지만, 예외는 아닌것 같습니다. 





*구글위성사진*

라오스를 위성사진으로 보면, 산으로만 표시되어있는것 같죠. 직접 라오스여행을 하신다면 강이 굉장히 넓고 긴것에 놀라시게 됩니다. 요즘 해외여행 하실때는 계절상관없이 여행지를 선택하시는경우도 많겠지만, 이곳 라오스여행은 우기와 건기가 따로 있지만, 요즘은,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곳이기도 합니다. 






라오스의여행을 하다가 우기에 맞춰서 오실경우 (우기는 5월,6월전) 6월부터는 건기가 됨. 비오는날을 싫어하는분들은 건기에 맞춰서 여행을 하면 좋을겁니다. 갑작스런 소나기에 여행을 망치기 싫어하시는분들이 계신다면, 않되겠죠. 비가와도 멋지고 아름다운곳. 산에 구름이 걸쳐졌을때의 아름다움.그리고, 강가를 보면서 눈을 뜨면서 아침을 시작할수있는 게스트하우스와 숙박시설등.. 




요즘은, 라오스여행에 관련해서, 많은분들이 광고를 보신적은 없을겁니다. 요즘 sns가 너무 정보가 많다보니깐. 좋은 여행지는 다 찾아서, 알찬 계획들 세우시는것 같더라구요. 




한가롭게 자연속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수다떤다면 시간가는줄 모른답니다. 요즘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와서 라오스방비엥여행하다보면 한국인목소리도 많이 들리곤 합니다. 




방비엥엔 게스트하우스 뿐만아니라 최고급호텔이 많이 생겼고, 방비엥전체를 개조를 많이해서, 지금쯤 많이 달라졌을겁니다. 아쉬운것이 있다면, 최근에 다녀오지 못해 사진이 부족한점이 아쉽긴 합니다.세계문화유산도시인 루앙프라방이 라오스관광지에서 가장 유명한곳이기도 합니다. 위의 보이는 사진. 젊은이들의 천국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하는 방비엥이기도 합니다.


특히, 라오스방비엥,루앙프라방여행을 할때는 우기와 건기의 숙박료가 다릅니다. 우리나라의 성수기와 비수기 있는것처럼, 이곳도, 조금이라도 저렴한 숙소를 찾기위해서, 성수기를 피하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행계획이 있는분들이라면, 숙박료 미리 확인해보시고 비행기예약은 나중에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자유여행. 해외로떠나는자유여행으로도 좋은 여행지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