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폐경기증상알고 건강관리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18.

여성이라면 한번은 겪고 넘겨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여성의 폐경기입니다. 지금까지 조기폐경 , 노화진행, 우울증이나, 여러가지 폐경전조증상등 많이 들었는데, 이것이 현실이 되다니.. 우울하더군요.

그동안 울트라맘 블로그 찾아오신분들은 열심 히 하고 있다가 왜 요즘,, 조용할까 생각되실겁니다. 바로,, 이런 증상.. 40대가 된 저에겐. 나이 먹은것도 슬픈데, 조기 폐경 정말, 놀랬습니다. 

여성들이면 누구라도 이런경험을 한다던데, 막상 이렇게 되보니, 멍멍해지네요. 




폐경기 전조증상이  이러면 의심해보세요. 


1. 체중증가 

1,2년 사이에 갑자기 체중증가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아무리 먹어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변화되는 몸매가 점점, 동글동글... 먹는양은 같은데, 체중증가되면, 의심하세요. 

2. 속이 더부룩하다

임신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입덧 정말 괴롭죠. 전, 독신으로, 임신도 못한채. 폐경이 왔으니, 정말, 우울, 노산임신은 산모에게도 위험하니깐 그건 괜찮은데,, 일단, 임심한것도 아닌데, 입덧처럼 증상이 심해집니다. 




3. 오한이온다

오한이 오고, 감기증상이 오고, 식은땀이 나기도 합니다.  

4.빈혈이 생긴다. 

없던 빈혈이 생겨서, 팍팍 쓰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하신분들은 폐경기를 전혀 못느끼고 지나간다고 하는데요. 그렇지 않은분들은 모두 겪는 전조증상이라고 하네요. 

5. 우울증과, 불면증이 생긴다. 

누우면 잠을 잘자던 분들, 우울증이 생기고, 왠지, 조용해지기도 하면서, 잠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집니다. 계속 몸이 무거워지고 잠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몸과 마음을 편히 가져야 합니다. 여성의 폐경의 원인이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면서, 생기고,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요. 폐경기증상을 알면 건강관리 정말 잘 하셔야 합니다. 

누구라도 자연스런운 현상이기때문에, 너무 우울해 하지 마세요. 어짜피 시작된것이기 때문에, 빨리 건강 회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폐경기가 오면 수면시간도 길어지고, 일에 집중이 잘 안되게 되더군요. 저처럼 혹시 처음 조기폐경이 오신분들, 이젠, 건강관리만 생각하세요. 

여성의 조기폐경, 요즘은 30대에도 찾아온다고 하는데, 혹시, 생리가 갑자기 멈추거나, 비추는정도로 끝나게 되면, 바로 병원에서 진료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폐경이후에는 건강관리도 정말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건강식, 운동도 하시고,  그리고 스트레스 너무 받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높은 음식도 잘 챙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