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엔화 환율 환전 900원대 환전기회!! 좋은것만은 아니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23.


오늘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순위등 보니, 엔화환율, 엔화 환전으로 SNS는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환전, 환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겐 일본의 엔화 900원대를 돌파를 할것인지에 대한 관심사와, 좀더 하락을 할것인지, 그리고, 국내 기업들의 발 동동 거리고, 걱정하는 양면성을 보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엔화 환율이 점점 급락을 하고 있는데요.  고민들이 많이 될겁니다.

1000원선이 붕괴되면서, 5월이후 980원대를 돌파, 오늘은 900원대를 .. 기록을 할지도,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게 되네요.




요즘은 뉴스보다 더욱 빠른 소식을 SNS를 통해서 접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친구랑 여러가지 대화를 하다가, SNS 난리났다는 예기를 듣다가, 지금 엔화  환율 그래프를 보라고, 환율 변동 그래프를 보니, 이런일도 생기다니.. 정말, 얼마만인지 모르겠더군요. 





얼마전에, 국민은행 환전수수료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럼, 엔화 환율 잘 확인하시고, 환전 수수료도 이익을 함께 본다면 정말 1석2조가 될것 같네요.

아베 신조 정권이 총선에 압승하게 되면서, 엔화 환율 변동이 보이면서, 현재. 국내에서는 투자 심리도 조금씩 바뀌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베가 한국에서는 정말, 여러가지 눈쌀이 찌푸리는 행동을 많이해서, 일본경제를 살리고, 자민당이 압승하는거라고, 합니다.. 환율이 떨어지고, 저환율 유도하면서, 내수기업 살리기, 하지만, 결국엔, 우리나라로서는 기업들의 숨통을 조이는 결과인것이죠. 



엔화가 좀더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이고, 더이상, 않되는데, 발 동동거리는 기업분들도 계실겁니다. 어찌되었든 일본 엔화 환율 하락은 환투자의 타이밍도 될것이고, 기업의 숨통 막히는 시기가 되기도 할것 같습니다. 



좋은점이 있으면서도, 나쁜점, 모든 사람이 골고루 좋아질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인 입장에서 보기 때문에, 엔화환율 하락은 좋게만 보이긴 하는데, 수출업을 하시는 분들, 기업에서는 손해도 감수해야 될것 같습니다. 

얼마전에도 일본 여행을 갔었는데, 한국인들이 정말 많았었는데, 이렇게 엔화환율이 떨어지게 되면, 정말, 일본여행 떠나는 분들이 많아질것 같네요 .



현재,10만엔을 바꾸기 위해서, 993만원 정도면 되는겁니다. 금액이 작을땐, 별차이 없겠지만, 50만엔, 100엔 일경우에는 ,9,939,800원이 되는거죠.

환율 변동은 국내기업들에 큰 영향이 미치는 부분, 민감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엔화 바꿔서 일본 여행도 좋겠지만, 조금만 아베정권이 엔화환율 하락을 만들기 위한, 정확한 이유를 간파하는것도 중요하리라고 봅니다. 

국내에서만 아베를 욕하지만, 해외에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능력자, 일본정부를 살리는 지도자라고도 하는데, 좀더 신중하게  봐야될듯 합니다.

지금도 우리나라 기업 정말 어려운데,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