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여자가 하이힐 포기못하는 이유 비밀공개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4.

지금은 과거와는 달리 여성들이  하이힐의 모양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냥 보기만해도 아슬아슬, 몸무게 지탱하는것도 부담스러워보이고, 어르신들이 관절않좋아진다. 발목이 않좋아진다고해도 포기못하는 여자들의 하이힐.. 비밀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밀이라고 할수는 없겠지만, 여자들이 왜...... 

하이힐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옅볼수가 있었습니다. 주의의 몇몇친구들, 지인들에게 물어보고, 알아낸 결과 어떤 정확한 데이터도 아니라는점, 재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구두 하이힐의 유래


지금은 하이힐은 여성들, 하지만, 남성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신발이였다고 합니다.  기원전4세기,, 고분벽화에보면 알수 있었다고합니다. 남성이 하이힐을 신고있는 벽화를 발견하게 된거죠..  

고대 그리스에서 이동수단인 말을 타곤 했었는데, 이동수단에 말을 타고, 안착하기 편리하기위해서 통굽의구두 를 신었다고 합니다. 16세기~18세기 프랑스에서도 유래되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당시 오물, 즉, 지금의 요강인데요. 그냥, 버렸다는 말이있습니다. 시민들도 오물을 밟지 않기 위해서, 남녀 모두 굽이 높은 구두를 신었다고 합니다.  재미난 예기로 오물이 하도 많아서, 파라솔이 나왔다고 합니다. 오물 뒤집어 쓰지않기 위해,, 그리고 악취를 가리기위한 것이 바로 지금의 향수,, 그래서, 프랑스하면 향수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이힐은 여자의 전유물이 아니란것을 알수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죠. 여성이 하이힐을 신는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여자가 하이힐 포기못하는 이유 

1.착시효과 오히려 날씬한 여성보다 통통한사람들이 하이힐을 많이 신는것을 보았는데, 착시현상도 포함되는거 같습니다.  키가 작은 여자들이 신을때 커보이는  시너지 효과까지.. 

2.가슴이 커보이는 착시효과  여성들의 가슴이 작으면 움츠려들고, 적당히 커보이면, 왠지 자신감, 남성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되지만, 여성들의 바른자세를 만들어주 는것같고, 가슴이 커보이고, 엉덩이 업이 되기 때문에, 착시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실루엣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

옷을 잘 차려입었는데, 낮은 구두를 신게되면, 실루엣,, 이 멋스럽지 않게 보인다고,, 멋을 내는 사람들, 섹시하게 우아하게 보이는 느낌. 여자에게 하이힐은 팜프파탈의 상징이 되는것이기도 합니다. 

4. 자신감

왠지 모르는 사회적인 지위, 여자의 신분등을 보여주는 수단으로도 여겨집니다. 구두의 뒤 힐 부분에  장식이 들어가던가, 남과다른 뒷모습을 연출할때의 당당함이 여성들을 자신감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하이힐을 신기 위해서는 값싼구두는 그 멋을 보여줄수 없기때문에, 하이힐의 가격도 만만치 않다는 사실,

5. 키커보이면 자신감

키작은것보단, 커보이는것이 좋기 때문, 자존심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하이힐 신을때는 정말 힘들고, 다리가 아파고 고통이라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쩌다가 한번 신게 된다면, 왜.... 신을까? 할수 도 있겠지만, 결코 포기못하고 고통을 감수하면서 신는 여자들의 하이힐.. 

10대, 20대에 하이힐을 많이 신고, 점차, 나이가 들수록 낮은 신발, 점점 기능성 신발을 찾게 되는것이 발목관절, 족적근막염 때문, 무릎관절통증이나, 발목통증등이 심각해집니다.


여자가 하이힐 포기못하는 이유 비밀공개를 해드렸는데요. 아무리 예쁘고 착시현상, 자신감을 준다고 해도, 다리에 너무 무리가지 않는 적당한 높이의 구두를신는것이 좋을겁니다. 한번 발목부상, 고치기도 힘들고, 다시는 구두를 신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가끔 신고, 걸을때는,, 조심, 체중도 생각하면서, 신는다면, 멋스럽고 우아한 실루엣 연출도 하실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이정도로 하이힐 이야기는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