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페이스북 모바일 사진저장 저작권 조심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5.

페이스북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지만 요즘은, 인스타그램으로 옮기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페이스북으로 마케팅, 홍보, 광고등 많은것을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가끔 페북을 하다보면,, 사진이 마음에 드는것이 있습니다.  사진저장해서 본인이 보고싶을때 살짝 본다면 사실 문제가 될까요? 사진 공유와 불펌으로 사진저장은 저작권 문제가 되기때문..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되는것입니다. 

저작권자를 보호해줘야됩니다.



페이스북 모바일 사진저장 저작권보호하기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블로그 뿐만아니라, sns에 떠돌아다니는 나의 사진이 본인이 어렵게 찍은 사진이 꼭 사진캡쳐를 하고, 다운로드를 하고 , 불법으로 이용이 된다면 기분이 정말 나빠질것 같습니다.





무료사진을 이용하는 사이트가 많으니 직접 사진 찾는사진이 없을경우에는 저작권필요없는 사진을 이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지금 이시간에도 법적문제해결을 위해,  싸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왠만하면 직접 찍은 사진 사용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페이스북 사진저장을 위해서 테스트로 저작권필요없는 무료사진을 이용을 해봤는데요. 본인이 찍은 여러가지 사진들중에 사진저장 하고 싶을때가 있죠? 아니면 친구들이 너무 좋은사진들 허락받고 저장하는법도 좋을텐데요. 저장하는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을클릭한후에 위에 점 3개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진저장, 커버사진으로 지정, 설명수정, 사진삭제, 외부에 공유하기 까지. 가능합니다. 외부공유는 카카오톡, 공유 밴드, 메시지, 카스(카카오스토리) 티스토리등,, 여러곳이 있는데 이기능을 잘만 이용해도 편리하게 사진저장해서 편집도 가능하고, 블로그도 가능, 친구들에게 문자보내기도 편리할겁니다.



이렇게 멋진 리무진을 페이스북사진저장이 완료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가끔 페이스북에는 올리면 않되는 사진들이 올라와서 가끔 놀라기도 하는데, 혼자보는것이 아니라면, 사진올릴때는 확인을 잘 해야될것같습니다.



페이스북 사진올릴때 조심해야될 사진

1. 가끔 사진 신상을 올리는경우가 있다. 

이것저것 올리다보면 주민등록증 올릴때도 있고, 여권번호 찍어둔거 잘못클릭.. 아찔한경험들 있을겁니다. 조심.. 

2. 혐오스러운사진은 모자이크

징그럽거나, 깜짝놀라게 할만한 사진들은 제발 올리지 마시도록 .. 주의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페북사진저장에 관련된 이야기 간단히 말씀드렸는데, 오늘도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