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시흥시 거미줄 교통망 주목해야되는 이유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13.


출퇴근을 하더라도 일단, 교통이 편리한곳을 찾게 됩니다. 교통과 문화시설, 먹거리와, 놀거리, 병원,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있다면 정말 금상첨화인데, 지금까지 분산되어있었죠. 

지하철이 좋으면, 버스노선이 불편, 서울진입이나 외곽으로 가기도 힘들어지고, 바다를 보러가려면, 장거리 계획을 세워야하는 여러가지 불편한점들이 많았습니다. 

과거에 도시계획으로 세워진 신도시와, 최근에 도시계획으로 짖고 있는 신도시와는 분명 다르다는 점을 아셔야됩니다. 지금, 바로, 눈여겨볼곳이 시흥시, 도심에서 아주가까운 곳이기도 합니다.





시흥시 거미줄교통망 개통예정에 주목!!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문화시설, 편의시설등, 한곳에 모여있어도, 사람이 모이게 됩니다. 그럼, 교통망이 거미줄이 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에 개발호재지역으로 활발하게 개발하고 있는지역이 많지만, 경기도 시흥시를 놓쳐서는 않되는이유가, 지금까지, 그린벨트 지역 70%였다는점... 

과거의 논과 밭이 많던 시흥시는 온데간데 없어질겁니다.  거미줄 교통망이 생기면 당연히, 사람이 몰리게 되는 이유입니다. 

 

지하철이 4개, 고속도로가 9개가 생긴다는데요. 서해선복선전철과 인천-서울을 연결하는

소사-원시선이 2018년 개통이되고,  월곶-판교선이 2022 신안산선이 2023년 개통예정입니다 , 7월에 개통한 강남순환도로,, 이젠 관악산을 관통합니다. 양재Ic 에서 시흥시내까지, 20분도 안걸리는 거리.. 지금까지, 시흥에 가려면, 강남에서, 1시간 30분이상 걸리던 곳입니다.




서울의 집값이 너무 올라서, 전세도 어려운 요즘, 경기도권의 인구가 급증하고있습니다. 물론, 앞으로 서울인구를 분산시켜야 되는 이유도 있는데요.  시흥시의 변화에 맞춰서,  거미줄 교통망으로 인구집중은 현실화가 될것 같습니다.



이것은, 강남순환도로 타다가, 시흥시 개발되는 사진, 과거와 현재. 즉 2010년과 7년이지난 2017년의 현재의 시흥시의 모습입니다. 

멀리보이는 사진 임야인데, 없던 아파트숲세권조성이 되었고, 단지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금, 곳곳에, 이런 공사를 하고 있는곳, 시흥에 가게되면 흔히 보게 되는 광경입니다.




시흥시 목감지구, 장현지구, 은계지구, 광명시흥지구, 매화산업단지, 배곧 신도시, 서울대병원예정, 광명시흥테크노벨리, 경기과학기술대, 한국산업기술대, 시화멀티 테크노벨리까지, 생겨나는곳, 구체적인 부분은 앞으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자리가 있는곳에 사람이 모입니다. 주거지가 필요하고, 교통망이 필요합니다.  사람이 모여드는곳이고, 강남권에서 접근용이한 점에서, 시흥이란곳은 주목 할 만한곳입니다. 


관련글

시흥시 목감 하늘위휴게소 투자는 지금이 최고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내년 상반기 개통예정으로 시흥이 변화되고있다.

재태크 그린벨트 해제지역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