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경기도재정자립도 순위 시흥은 5위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15.

오늘은 2016년 자료를 토대로, 경기도 재정자립도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지방재정자립도 중요하겠지만, 부채비율도 꼭 확인해볼필요가 있습니다. 

재정자립도 어떤 말인가하면, 지차제가 어느정도 부자인지 순위를 발표한 데이터입니다. 경기도내의 부자인 지자체를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생각했던거와는 다른 결과를 보여주어서 놀라긴 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정부정보공개3.0에 따라서 국가정보들을 확인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에 흩어져있는 지방재정자립 순위는 관심있게 보신다면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경기도 재정자립도 순위 

1. 화성시

2.성남시

3.용인시

4.수원시

5.시흥시

19위. 평택시

평택시와 시흥시를 비교해보니 순위가 굉장히 차이가나네요. 지금, 평택관련기사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있어서, 평택이 재정자립도 순위가 높은줄 알았는데, 굉장한 차이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시흥시에 배곧신도시설립이후, 현재는 부채가 zero를 넘었고, 이젠흑자로 돌아섰구요.  이젠, 재정자립도도 5위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흥시가 개발이늦어졌고, 2020년 완공되는 교통망, 철도망을 보더라도,인구밀집지역이 될수 있다는것도 알수 있을겁니다. 



2016년 지자체 재정자립도 지방포함한결과

서울, 84.7%, 울산72.2%, 경기도 67.4%, 인천67%, 부산60.1%등등 보여줍니다.

만약에 부동산 투자자들이 어떤곳을 정해야될지모를때는 먼저, 어떤곳을 주목을 해야될까요? 요즘,역세권투자처를 찾는 경기도권 평택시와 시흥시를 2군데고민하고 있을때, 정확한 재정자립도 순위를 본다면, 시흥시와평택시는 비교가 됩니다. 5위와, 17위 하위12권입니다.


투자자처를 정해야될때, 고민이 될때는 전문가가 아니면, 알수없는경우가 많습니다. 미래를 위해, 노후를 위해 준비를 하기위해서도, 가끔 재정자립도 순위도 확인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시흥시 역세권, 하중역세권 투자처 문의도 상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