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한국 10대 수출국중에서 1위 계속성장하겠죠?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19.


매년 이맘때만 되면 WTO(세계무역기구)가 월간 상품수출 통계를 산업통상자원부가 분석한결과를 알려주는데, 올해 우리나가가 10대 수출국중에  가장 큰 폭의 수출 증가폭을 기록했다고 발혔습니다. 다들 어렵다고 하는데, 수출은 잘되고 있는것 같아 다행입니다. 

그동안, 정권이 바뀌면서, 변화가 없던 수출동향에도 영향이 미쳤을것이라고 봅니다. 1분기(14,7%), 2분기(16.7%), 3분기(24,0%),  그럼 4분기는 어쩜 30%가 넘을것 같은 생각, 정확한것은 그때가봐야 알겠죠. 




10대 수출국중에서 가장큰폭의 성장률 보였다.


수출증가율이 큰폭으로 증가한나라는 많이 있습니다.  중국1위, 미국2위, 독일3위, 일본4위, 네덜란드5위, 한국6위, 홍콩이 7위.. 20위가 태국을 보여주는데요..  일본의 9월까지 8%, 반면에 우리나라는 18,5%로,, 열심히 일본을 뒤따르고 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서, 체감하는 것은 어렵다는 분들도 많아졌다. 살기좋아졌다고 하는 사람들 나뉘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는 수출은 굉장히 중요한것으로,,세계경기회복세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 우리나라가 수출 폭이 크게 상승하게 된것이 IT 경기호조와 소비재, 신산업등에서 호조세를 이끌었다고 봅니다. 4차산업에 초반, 다른나라와 비교한다면, 너무 늦어버린 4차산업이 시작이 되는 우리나라이다보니,, 어쩜 앞으로 더욱 성장세를 보일것 같은 느낌,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싶습니다.




WTO 세계무역기구가 발표하게 될때마다, 앞으로 일본, 네덜란드,등등 위로 올라가면 좋겠습니다. 

수출도 안정이되고, 한국 수출 증가율이 세계 평균 증가율의 11,1%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큰변화없이 계속해서 성장이 되었으면하고, 더불어, 국내 경기회복도 안정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