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자율주행자동차 상상속의 일들이 현실화 스마트시티되는 시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21.

시대가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것은 기정사실이네요.. 4차산업이 익숙하지 않았고, 뭘까? ... 했었던것이.. 어제같은데, 이젠,, 로봇등장과, 이젠, 자율주행자동차가 나온다고 합니다. 

얼마전,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운전하기 귀찮어... 하는말에, 앞으로, 그냥, 앉아있으면, 운전 다해줄거야, 말했었는데,, 이젠 현실이 된다고 합니다. 

미래스마트시대에는 지금의 자동차와 정말 다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이야기 잠시만 하고 가겠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란?


미래에는 지금의 자동차가, 상상속의 자동차가 현실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는 미래의 도시에는 자연스럽게 다가온다고 합니다. 운전을 안하고 알아서 , 자율적으로 주행하는 자동차.. 인거죠.. 

자율자동차기술이 이젠. 해외에서만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라, 이번에, 우리나라에서도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운전을 했습니다.

기술업체헤서는 자율주행 자동차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젠 장애인도, 졸면서도 운전을 하기싫어도 할수 있는 자동차,, 자동차바람이 완전 달라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멀리 있는것도 아니고, 먼 도시에서 만날수 있는것이 아니라는 사실.. 바로...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교,, 배곧신도시에서 서울대 시흥 스마트 캠퍼스 선포식 개최일정을 협의중입니다.  

이와 더불어 자율주행 자동차, AI,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과 지식문화산업이 융복합된 43만 402㎡ 규모의 판교제로시티(제2판교테크노밸리)가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중이고, 미래의 스마트시대가 점점 만들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1차산업, 2차산업, 3차산업까지. 앞으로 4차산업의 시대라고 하는데, 그동안, 개발이 않되었던 시흥에. 새로운 스마트시티가 생겨지는것입니다. 

4차산업혁명 사물인터넷 (IOT) 인공지는 (AI), 빅데이터등,, 스마트시티 모델이 되는 시흥은 기대가 큽니다.  자율주행자동차 도로주행을 시흥에서 하게 되면, 어떻게 바뀔까 상상을 하게 되네요..

개발이 늦어진 이유가, 시흥에 앞으로 스마트시티가 생기기 위해서, 숨겨둔 땅이 였나 싶기도 하네요.  앞으로 시흥이 정말 많이 변할것 같아서,  부동산투자, 분양이나, 토지  투자자들이 시흥을 관심있게 보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