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자율주행자동차 장점 상상속 현실화 시대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23.


시대가 정말 빨리 변한는 것 같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갑자가 변화되는것을 많이 보여주고 있고, 점점, 그동안의 일자리가 없어지는것이 피부로 느껴지게 되는데요.. 이젠, 앞으로 변화속에서 살아남기위한 방법도 알아야되고, 살아남기위한, 방법, 직업을 선택하는 안목을 길러야 될것 같습니다.

얼마전, 판교에서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운행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자율주행자동차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람이 운전을 안하고도 스스로 자가운전을 하는 스스로 움직이는 차를 말합니다. 그동안 운전을 하는경우 기어, 제어를 수동으로 인간이 직접 움직이셔야 되었는데요. 이제는 인공지능시스템으로 제어를 인간이 안하게 되는것이죠..

앞으로 2020년쯤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시대가 열릴것으로 보입니다. 4차산업은 선진국에 비해서 많이 늦어졌는데요. 미국에 비해서는 4,5년정도 늦어졌지만,  앞으로 한국도 기술개발이 더욱 뛰어든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 장점 

1. 장애인들, 교통약자에게 좋음

2. 주차잘못하는경우에 좋음

3. 시간활용가능 (바빠서 업무를 봐야할때)

4. 기사가 필요없어짐. 

5. 정체기간을 알수있어, 빠른길을 파악함.

6. 졸음운전안해도 됨.

7. 대리운전기사 필요없어짐..즉, 음주한후에도 차량이용가능.


그외에도, 본격적으로 상용화가 될때에는 좀 달라질겁니다.



자율주행자동차, 다음에는 앞으로 날아다니는자동차도 생길것 같습니다. 상상속의것들,, 앞으로 미래산업, 4차산업혁명이 안정화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리겠네요..

인공지능으로 자율적으로 알아서 하는 자동차하나만 생긴다면, 엄청난 변화가 올것같습니다. 

앞으로 없어지는 직업이. 대리운전기사, 기사분은 점점 사라지겠죠.... 혁신적인것들로  변화되는 미래에 

어떤 지역에 이런 개발을 하게 될지도, 기대가 되어집니다. 

관련글

자율주행자동차 상상속의 일들이 현실화 스마트시티되는 시흥!!

경기도재정자립도 순위 시흥은 5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