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화,도서리뷰

트렌드코리아2018 -서울대교수 김난도외 도서추천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24.


요즈음은 세상이 너무 빨리 바뀌는것을 알고있다,오늘은 이래서, 모든 사람이 움지이다가, 다시, 바꾸고, 하물며, 창업도 바뀌면서, 말합니다. 트랜드가 바뀌기 때문에 바뀐다고 합니다.  

트렌드코리아2018년이란 책을 우연히 접해서 오랜만에 책을 구입해봤는데. 아직 도서리뷰는 나중에 하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어떤 책인지, 좀,, 알아보겠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18


트렌드란 뭔가요? 일정 범위의 소비자들이 일정 기간 동조하는 변화된 소비가치라고 합니다. 소수의 소비자들이 돌출행동을 하는것은 트랜드라고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수의 소비자가 따르는 흐름을 말하는데, 소비가치 요소는 동조, 변화, 시간, 소비가치임을 알수 있다고 합니다 -트렌드코리아 2018 발췌내용





2018년을 이야기 하는데,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황금 개의 해라는 것입니다. 

2018년은 무술년 개때해.. 개는 과거의 개가 아니고, 이젠, 가족과 같은느낌이란것,, 이번에 개는 황금의 개라는 것입니다. 개는 우리나, 무척 친근한 동물이고, 충성, 의리, 심부름꾼, 안내자, 지킴이등,, 반려자.. 등의 역할이 개의 뜻.. 하지만 이번에는 황금의 개라서, 2018년의 트렌드를 분석한 내용들이 보여질것 같습니다.



2017년 2018년이 가장 달라지는것. 두려운것이 있습니다. 

바로,,북한의 핵과, 미국 트럼프의 강경대응와,, 글로벌 경제의 완만한 회복세,, 미국의 금리인상, 자산규모축소가 가능해서, 우리나라 경제 적지않은 부담이 생길것으로 보입니다. 

저금리시대로 그동안  가계부채가 1,400조원을 넘어섰다고 하는데, 금리인상이 되었을때의 부담은 정말, 이루 말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트렌드코리아2018은 시리즈로,, 10년동안 색상을 정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오렌지색상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오렌지색상은 원기, 만족, 유쾌, 적극,, 상징,, 불교국가에서는 광명, 할로윈에서는 호박을 연상시키면서, 창의적이면서 재미난 색상, 즉, 친근한 색상이란점에서 선택한것 같습니다. 

책 표지색상의 하나의 트렌드가 될것같은. 즉, 색상으로 인해서, 한해의 패션에 대한 색상도 변하는 예민한 부분이라서, 아마도 표지색상도 어렵게 선택을 했겠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과거, 현재, 미래, 즉, 인지혁명, 농업혁명, 과학혁명 시대로 나뉘었고, 앞으로, 혁명적이라는것으로 표현하는데, 즉.. 이젠 4차산업혁명이 일어나기 때문에, 각자, 혁명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도 알아야 될것 같습니다. 

책을 구입하자마자, 도서리뷰를 간단히 올렸는데요. 다시 한번 천천히 읽어보고 리뷰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