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그린벨트해제지역 40군데 가장많은시흥 투자주목해야되는이유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30.


그린벨트해제에 관련 뉴스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난개발을 방지하기위해서, 개발제한구역으로 정해진, 곳,, 이곳을, 그린벨트해제를 하기로 문재인정부에서 첫 주택 공급 정책인 드디어 발표가 되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린벨트해지 즉, 개발제한구역에서 제한된곳이 풀리는곳, 개발구역으로 바뀌게 되는거죠. 이젠. 개발구역,, 이명박정부 시절 2009년 보금자리 주택 공급하겠다던,, 그때 이후로 8년만이라고 합니다.



그린벨트해제지역의 전체면적은? 


개발제한구역 신규 개발된 공공택지 40여곳이라고 합니다. 그럼 40여곳의 면적은? 여의동 2배.. 즉, 643제곱미터 ,, 16만가구 규모의 주택을 짖겠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그린벨트신도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10개의 신도시입니다. 이곳 이외에 새로운 그린벨트해제가 될것이고, 가장많은 지역이 어딘지 알아봐야 될겁니다.



계속 발표되고 있는 그린벨트해제지역중 가장차지 많이 하는곳은? 바로 시흥

아래의 사진을 잘보면, 30키로이내의 지역,  그동안 난개발되는것을 예방하기 위한곳중에, 시흥이 주목할많한곳,, 즉.. 보금자리를 준비하고 짖기위해선 싼땅을 선택해야됩니다. 즉,, 그린벨트해제되면,이곳의 주거지역은 기존의 땅값과비교가 되는곳이죠.



서울을 비롯해,수도권의 8년만에 해제하겠다는 뉴스로, 사실, 블로그 방문자분들이 급격히 늘어났는데요. 그동안 그린벨트에 투자하는것이 불안하단생각에, 걱정 많이 하시는분들을 위해, 이젠, 정부에서, 뉴스로 발표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수도권중심으로 그린벨트해제 지역은 어디일까요? 

너무 멀어서, 접근성, 교통망이 부족하게 되면, 청년을 위한 보금자리 보급이 이루어진다고 하더라도, 보금자리는 그림의 떡일겁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접근성, 교통망확충으로, 서울 중심에서, 15~25km 이내의  지역일겁니다. 

현재 경기도 시흥시는 5~20km 이내의 지역에 있는곳이고, 가장 그린벨트64%로 많은지역입니다. 이곳에 보금자리 주택이 들어갈것인데, 어떤곳에 주거지가 들어갈곳인지. 꼭 확인해야되겠죠.


수도권 40여개중에 8곳, 가장 먼저 풀리는곳 주목해야되는이유

어짜피  풀리는곳, 개발제한구역에서 개발구역으로 바뀌는곳, 1차가 어떤곳일까요? 이젠, 모든 신문, 인터넷기사로 발표를 

여러번 말했지만, 이번에 발표가 있기전에, 이미 지자체에서, 시흥시에 그린벨트해제를 발표했고, 어떤 지역에 개발계획을 할것인지 2016년 투자설명회에서 이미 발표가 끝났고, 현재 개발진행중인곳도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시흥시 개발가능지역 투자설명회 하중동일원주목


그중에..  시흥시 정왕동 토취장, 매화산업단지, 옛염전은 거의 끝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흥시청에서, 하중동으로 행정타운 연계지역으로, (하중역 장래역사 역세권개발가능), 시흥시와 민관 출자사업 추진등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린벨트해제지역중에, 가장 많은곳이 바로 시흥, 투자주목해야되는 이유!

1. 개발제한구역 64%이상

2.서울중심에서 5~20km  이내

3.미래스마트도시 도시개발계획중

4. 최첨단 4차산업을 위해,도시개발계획중

5. 고속도로 9개노선과 지하철 5개 개통예정 (이미 개통된곳등 많음)

6. 주변과 비교할때 시세비교됨


이렇게 여러가지 차이가 납니다.


사람의 말보다,  데이터를 믿고, 뉴스, 보도를 믿는 사회입니다. 이젠, 어떤식으로 바뀌고 있는지. 이젠, 개인이 아니고, 정부가 발표한 자료입니다. 

투자자들도 몰리는 이유이고, 앞으로 청년들을 위한 보금자리도 안정화 될것 같단 생각이 됩니다. 

좀더 자세한, 시흥시 하중역관련 문의는 연락주세요


관련글

경기도재정자립도 순위 시흥은 5위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신도시개발현황 잔여물량확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