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잘보내는 법 싱글족은 이런방법은요?

Posted by 고길이
2017.12.13 22:01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일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것 같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연말이라는 말,, 이젠, 실감이 나네요. ... 

2017년도 저물어가는것 보다는, 어떻게 연말을 잘 보내야되는지, 잘보내는 법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네요.  마무리도, 잘하고, 후회없었다는, 2017년이 되기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뛴거 같습니다. 

그럼, 저의 생각이지만, 정리해보았습니다.




2017년 연말 잘 보내는법


연말을 잘 보내는법은, 일단, 1년동안의 결과물일수도 있을것이고, 어쩜. 그동안 노력한 결과도 있을수 있을겁니다. 어떤분은, 올해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과정을 만들어가는 중일텐데요. 

어찌되었던, 연말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주의를 보니, 망년회, 송년회하는 분들도 많은데, 너무 술과 친구가 되면서, 하루하루 보내고 계신것은 아니시죠?

이번에는 좀더 다른 연말을 보내시고, 조금 기억되는 때가 되었으면 합니다.





연말 이렇게 보내면 어떨까요? 

1. 술자리는 많이 자제한다. 

개인적으로 술을 잘 못먹지만, 술을 좋아하는분들은 연말모임에, 쉽게 빠져나올수 없는것이 바로 "술" 한한하고, 또 한잔.. 하게 되죠.. 해마다, 반복되는 술자리로, 연말연시를 보낸다면, 시간이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조금이라도 적게 마시도록 한다면, 하고 싶은 것, 연말에 할수 있을것입니다.



2. 보고 싶은 책 읽기 

새해에 항상, 책읽기 각오는 하셨을겁니다. 새해에 구입한 책들, 그대로 있을텐데요. 연말엔 못읽었던책, 꼭 읽고 싶었던 책들, 읽어보는것은 어떨까요?



3. 여행과 추억만들기

사랑하는사람, 애인도 좋고, 가족도 좋고, 친구도 좋습니다. 그동안 소중한 만남을 추억만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행이나, 가까운곳에 잠깐 다녀와서, 좋은 추억하나 만드는것은 어떨까요?



4. 영화보기 

영화도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었던 것 중에 하나!!. 바로, 연말에 해야 되는것들입니다. 연말 잘보내는 방법중에, 영화보기는 좋을겁니다. 영화가 아니여도, 영화나, 연극, 전시회, 박람회등, 함께 하고싶은사람과 한다면, 더욱 좋을것 같네요.



5. 자신에게 선물하기 

연말 잘보내는법중에서, 선물하기는 남에게 선물도 포함되었지만, 자기 자신에게 선물하는것도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끔 돌아보면, 자기자신을 위해서, 너무 소홀하고, 돌보지 않는것 같은 느낌.. 들때도 있습니다.  

아마, 결혼하신분들, 엄마들은 어떨까요. 자녀와, 남편, 가족들 챙기냑, 정작 본인을 위한 시간을 만들지 못한분들에겐 선물을 해보세요. 자신에게.. 

전, 본인에게 선물하는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꼭 한번 해보세요.

예쁜옷을 사입고, 속옷도 사입어보고, 꼭 같고 싶었던, 먹고 싶었던것, 아주 사소한것 하나라도 한번 사보거나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혼자떠나는 여행도 좋습니다. 




6. 휴식같기

1년동안 달려온 몸. 좀 쉬어줘야됩니다. 그래야, 새롭게. 2018년 새해를 출발할수 있습니다. 잘못했던 부분에 너무 매달리지 말고, 어렵고, 힘들어도, 몸과 마음 하루만이라도, 진짜 푹.. 쉬고 휴식좀 갖어야 합니다.  쉴때 잘 쉬고 일할때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잘하는것 아시죠? 


오늘은 간단히, 연말 잘보내는법 알려드렸는데요. 유익하셨는지요?  요즘 너무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홀로족은 아니지만
    남편도 챙겨주면서
    저자신에게도
    선물하나할까봐용ㅎ
    • 줌마토깽님, 좋은데요. 연말준비 잘하세요
  2. 올 연말은 술을 마시지 않으려고 애쓰고 있네요.
    좀 조용하게 마무리하고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
    말씀하신 것처럼 올 한해 고생한 저에게 작은 힐링의 선물을 주고 싶습니다.
  3. 술은 자제 한다에 공감합니다.
    술자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지갑 주머니가 가벼워집니다 ㅠㅠ
    그 시간에 다른 의미있는 일을 하는것이 훨씬 이득인 것 같습니다^^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4. 싱글족들에게 좋은 정보네요 연말연시 외로울 때 참고하면 좋겠어요
  5. 전 평상시와 똑같은것 같습니다
    년말이라고 특별한거는 없네;요^^
  6. 나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나에게 선물, 나에게 휴식을 주는 것도 의미 있는 연말이 되겠네요.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7. 저는 싱글족은 아니지만 주말에는 거의 싱글족같은 생활을 하고 있오요~ 나를 한번더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네요~
  8. 연말 연시에는 괜히 들뜨는 것 같아요~ :)
    연말을 잘 보내는 법에 대해 잘 정리해주셨네요~ 잘 보고 갑니다!
  9. 벌써 한해가 가고...
    말씀하신 리스트대로 한다면 올 마지막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1년동안 열심히 살아온 자기자신에게 잘 해주는 것이 최고가 아닐까.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