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된 글 요청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23.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분이 처음에 네이버 검색이 안될때 당황을 많이 하실텐데요. 일단, 네이버검색이 될수 있도록 네이버웹사이트RSS등록은  해두셔야 합니다. 

일단, 네이버 웹사이트등록을 마쳤는데도 불구하고, 누락이 되었다면, 속상할겁니다. 시간이 지나도 노출이 않되는 경우에는, 요청방법이 따로 있다는 사실.. 이런점도 참고 하셔야만 될겁니다. 이렇게 요청을 해도 안될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접수 해놓은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누락된글 확인하고, 검색요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검색 누락 체크방법

고생해서 포스팅한 글이 네이버에서 유입이 안되게 되면 정말 실망스럽고 힘 빠지는 일일겁니다. 다음, 구글등, SNS연결로 아무리 유입이 된다고 하더라도, 네이버 만큼은 아닐텐데요, 일단, 아래 주소로 클릭해 보면, 블로그 검색 누락 체크를 할수 있을겁니다.





블로그 검색누락확인 주소는 http://whereispost.com/ 이곳으로 들어가서,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확인해봅니다.  빈칸에 주소입력후에 엔터를 누르면, 확인이 될텐데요.  초록색과, 빨간색,, 

. 초록색은 반영된 글, 빨간색은 미반영된 글.. 입니다.



네이버 웹사이트에 로그인한후, 본인의 블로그를 클릭해서, "요청"으로 들어갑니다.



요청에서 "웹 페이지 수집"을 하게 되고, 누락되었던 글들의 주소 RSS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RSS  저의 경우는 숫자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숫자를 입력후에 확인을 클릭 했습니다.



RSS 등록이후에..  요청완료-> 수집성공으로 변해야, 네이버 검색누락글이 반영이 되는데요. 미노출된글이 많으면,시간이 걸릴수 있는데. 몇개 없다면, 1,2분이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지금까지 누락되었던 글이 네이버검색반영이 되었습니다. "수집성공"이라고, 네이버웹사이트 요청에서 확인이 되면, 끝... 

방법은 알면 간단한데요. 가끔 시간될때, 확인해보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