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낫또의 효능 일본의 청국장 알아보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23.

낫또(ナット)즉, 일본에서는 일본 특유의 향을 즐길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낫또의 맛과 는 분명히 다릅니다. 그래도, 한국에서도 낫또를 먹을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죠. 

오늘은 낫또의 효능 일본청국장은 어떤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한국인중에 김치를 못먹는분도 있고, 청국장을 못먹는 사람이 있다는것을 알았는데요. 역시, 일본도 마찬가지로 낫또를 못먹고, 낫또향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는 분이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역시, 음식은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워낙 좋아하는 음식인만큼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청국장 낫또(ナット)의 효능


낫또는 생청국장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5대 건강식품중 하나로 알려졌는데요. 여기서, 5대 건강식품을 알아볼까요? 일본의 낫또, 한국의 김치, 스페인의 올리브유, 인도의 렌틸 콩, 그리스의 요구르트라고 합니다.  낫또와 김치, 굉장하죠.. 

한국에는 된장도 있고,청국장도 있는데, 생낫또하고는 좀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낫또를 (낫또, 나또, 나토)라고도 부르닌데, (ナット낫토)라고 합니다. 일본의 전통음식이구요.  장수하는 일본인들 조사를 하면, 나토를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건강에는 굉장히 좋은 음식이란 사실,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ナット(낫토의효능)

1. 위장병

2. 혈압

3. 혈전용해작용

4. 다이어트

5. 항산화작용 

6. 면역력향상

7. 뇌졸증, 심장질환, 동맥경화 예방

8, 골다공증 , 당뇨병, 암예방

9. 변비예방

이 밖에도 정말 많은 효과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낫또가격은 100엔도 안됩니다.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나또는 있지만, 맛은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래도, 한국식품으로 낫또를 먹어도 효과는 있을겁니다. 



소화가 안되고, 살이쪘다고 생각된다면, 나또 어떠신가요?  참,, 음주전에 드시면,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연말에 급하게 술 약속이 있다면, 미리 드시고 나가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