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뚜껑 내려야하는 이유 습관이중요하다

Posted by 고길이
2018.01.04 07:58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수품이 된것중에 하나 바로 변기인데요.. 변기뚜껑은 왜있을까? 생각해본적 없으세요? 공중화장실에 가보면 변기뚜껑이 닫힌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것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에서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변기뚜껑을 내리지 않았을때 질병확산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때문에, 이부분은 관심있게 봐야될것 같습니다.  뚜껑을 덮어야하는이유 알려 드리겠습니다.





변기뚜껑  꼭 내려야 하는 이유


공중화장실에서 변기뚜껑이 내려졌을때는 이젠 짜증을 낼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앞사람이 센스있게 사용을 한것이죠. 뚜껑을 내리고 물은 내리는 이유는 유해세균, 각종 세균 때문입니다. 

변기뚜껑을 열고 물을 내렸을때 온 사방으로 다 튄다는 실험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람의 눈높이 거울이나, 가슴높이에 놓인 칫솔등에도 튄다고 합니다. 생각만해도,, 이젠 볼일본후에는 꼭 내려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변기뚜껑열고 물내리면, 세균득실

어느정도나 세균이 튈까? 얼마나 많은 양일까? 생각해보니.. 끔찍하네요. 안보이니깐 살고, 일상생활에서 생활하는것 같지만, 정말 습관화 되어야 될것 같습니다.  

뚜껑을 닫고 물을 내렸을때는 100만마리정도 세균이 검출되었고, 뚜껑을 열고 물을 내렸을때는 일억마리로 100배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대장균, 폐렴박대균, 녹농균,살모넬라균 등.. 만약에 그대로 물을 내렸다면, 수건,칫솔, 등에 그대로 묻게 되는건데, 양치질 할때 그냥 이용하는데, 생각만해도 끔찍하단 생각이 듭니다.



민감한분, 면역력이 약한분들은 꼭 내리세요.

어쩜 공중화장실에서 변기뚜껑 만지기 싫어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다보면, 각종 유해세균에 노출되는데, 이것을 뚜껑만 덮어주어도 어느정도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면역력이 약한분들은 세균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집에서는 변기 청소는 자주해주시고, 변기뚜껑 꼭 내리시고, 주변에 수건이나, 칫솔, 샤워타월은 함께 넣지 마세요. 

외국과 달리 한국은 샤워실과 화장실이 붙어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좀더 신경써야 되는거 같습니다.  생활습관 쉽지 않지만, 남자분들도 볼일 보시고, 꼭 변기뚜껑 내리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남자도 앉아서 볼일 봐야 합니다 ㅎ
  2. 아~~~ 저런 이유로...
    앞으로는 저도 뚜껑을 내려야 겠습니다~~^^
    • 네. 꼭 뚜껑내리세요. 얼굴에 다 튀깁니다.
  3. 헉 뚜껑 안닫고 물내렸었는데 ㅜㅜ
    꼭 뚜껑 닫고 내려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4. r그렇군요..^^
  5. 전 변기뚜껑을 내리곤 합니다.
  6. 와.. 변기뚜껑 내려야하는 이유 이렇게나 많았군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가끔 공중화장실에서 볼일을 볼때 뚜껑이 내려가져 있는 것을 보곤 하는데요- 문제는?
    안에 배설물이 그대로 있어서.. 참 난감할때가 있더라고요; 뚜껑이 열려있는 곳에는 안에 배설물이 있는지 여부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다른 변기를 이용할 수가 있었는데요, 대부분 남자화장실에서 뚜껑이 내려가 있는 경우에는 화장지가 막혔다던가,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일반 가정에서 변기를 사용시에 뚜껑을 내리고 물을 내려야겠어요.


    • 저같은 경우는 물을 내릴때 뚜껑을 닫고 다시 올려놓습니다. 아직 익숙하진 않지만, 서로 이렇게 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가정에서도 물론, 뚜껑은 기본이구요. 뚜껑을 내리면 돈이 모아진다는 풍수리지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7. 현기증을 내려야 하는 이유가 있었군요 덕분에 잘 알고 갑니다
    • ㅋㅋ. 현기증이 아니고 변기뚜껑인데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blime.tistory.com BlogIcon ilime
    • 2018.01.08 04:2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