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인터넷등기부등본 발급비용 저렴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게 부동산 매매 계약을 할때 주의해야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매매할때 요즘은, 인터넷등기부등본 발급이 아주 간단하고 발급비용도 굉장히 저렴한데,  그냥 지나치고 계약을 하다가 낭패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행위를 할때, 꼭 해야되는것이 있는데, 등기부등본 확인은 가장 기본적인것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란?


부동산 권리관계 및 현황에 대한 것이 등기부에 기재되어 있는 공적장부를 말합니다. 대상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담아두어, 지번이나, 지목, 구조, 면적, 현황을 알수 있고, 소유권, 저당권, 전체권, 가압류등 권리설정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에는 토지등기부와 건물등기부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주택이라면, 건물등기부가 되는것이죠.





인터넷등기부등본 발급방법

1. 인터넷등기소 검색어 입력한다.



2. 프로그램설치한다. 

일반적으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는 익스플로어를 통해서, 프로그램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경우에는 오류가 생기게 됩니다. 

설치완료된 이후에는 바로 등기부등본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3.등기열람/발급 클릭

4.열람하기 클릭

5.부동산 -> 열람하기 클릭한다.


6. 소재지번으로 찾기, 

주소검색을 할때는 소재지번 구주소, 도로명주소, 신주소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부동산구분, 정확히 검색을 하시면, 현재 등기부등본에 건축물이나 토지에 대한 권리관계나 근저당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7.소재지번검색을 한다. 

부동산 고유번호를 확인 할수 도 있고, 제일 편리하게 검색할수 있습니다. 부동산 검색할때, 토지인지, 건물인지 미리 알수 있습니다.

검색하고, 등기부등본 확인하고자 하는 건물이나 토지의 예전 소유주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동안의 말소사항 까지 포함해서 알고 싶다면, 모두, "말소사항"까지 선택한 후에 클릭하게되면, 지금 현재 상황까지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인터넷등기부등본발급을 하려니 700원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일단 결제를 하겠다고 클릭하면, 로그인창이 다시 열리는데, 이때 놀라지 마세요. 그냥,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시도 하면, 간단하게.. 결제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렇게.인터넷결제가 이루어지게 되면, 출력을 하고자하는 선택화면이 쭉 보여질겁니다. 그럼 선택을 하고, 출력을 하면 됩니다. 한통 출력에 700원이란것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실, 인테넷등기부등본 발급방법은 인터넷검색만 조금 하면 알수 있는 데요. 어떻게 검색하고 발급후에, 등기부등본 보는방법에 대해서 모른다면, 등기부발급의 의미가 없을겁니다.

다음에는 등기부등본 보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미세먼지가 정말 많은날입니다. 마스크 챙겨쓰시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관련글

서울집값상승 이젠 토지투자를 할때

부동산투자회사 믿을만한 회사 명품땅만 취급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