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비트코인과부동산투자 안전한곳이 어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 30.

안녕하세요. 투자자들이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것, 주식,펀드,요즘많이 하는 비트코인, 그리고, 부동산입니다.  결국에는 수익을 얻기위한 투자인데. 얼마나 안전하고 환금성이 있는지에 따라서, 투자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비트코인의 열풍이라고 할정도로 투기과열, 아니면, 투자과열이라고 해서, 지금은 사회적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비트코인과 부동산투자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어떤곳이 안전하고, 투자가치가 있는것인지 알아보는것은 중요하리라고 봅니다.



비트코인과 부동산투자 안전한곳이 어디일까?

요즘, 친구들 만나면, 비트코인이야기는 안할수 가 없는것 같습니다. 해야된다. 안해야된다. 해야되는이유와 안해야되는이유등을 말하곤 하는데, 어떤것이든 재태크로써 준비하는것은 나쁜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투자가 과도하고, 위험성이 많다면, 좀 생각해봐야되는데요. 사실, 이런 위험성까지 알고 시작하는분들은 많지 않을겁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1. 투자적인측면에서 볼

비트코인은 폭등이나, 폭락이 굉장히 크다는 사실, 폭등이 꾸준히 가는것이 아니고, 폭락이라고 해서 포기할필요는 없다는것이죠. 기복이 큰것을 전혀 예측할수 없죠.

2. 정보기술

다단계코인, 유사코인에 주의해야되고, 블록체인기술 (거래내역 공개장부)

3. 안정성

폭등,폭락이 심하고, 24시간 감시해야되고, 휴지조각이 될수 있다는점 


부동산의 경우

1. 투자적인 측면 

부동산은 계단식의 꾸준한 증가폭을 보여줍니다. 개발고시나, 시공, 시행을 한다고 발표를 하게되면, 땅값은 계속 상승하게 됩니다.  비트코인의 불안전한 수익과, 부동산의 안전한 투자는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2. 정보보안

등기권리증이라는 국가에서 지정해준 서류가 남아있다.  

3. 안정성 

비트코인처럼 24시간 감시할필요도 없고, 가격은 계속해서 계단식으로 오르게 되면, 이슈가 될때마다, 개발 발표가될때마다 오르는 가격으로,, 꾸준하게 상승하게 됩니다.



비트코인과 부동산투자의 장단점

비크코인은 2100만비트라면, 땅 토지의 경우는 면적을 말하고, 가치상승의 폭에 제한이 없습니다. 

부동산은 안전성보장에, 손해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토지의 경우), 단점이라면,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투자금액은 원금 뽑고도 남기때문에 수익성, 환금성, 안정성에서 좋습니다.

비트코인의장점은, 적은금액으로 단시간에 큰수익을 볼수도 있고, 단점이라면, 24시간 시장이 돌아가서, 매수,매도의 시점을 잘 파악해야되는 단점, 폭락,폭등의 폭이 깊다는 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사회에 여러가지 사건 사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메스컴을통해서 보고 듣는것도 요즘은 안믿는 사회가 되고 있는데. 이젠, 앞으로 안전한곳에 투자처를 찾는것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2017년 한해동안 부동산거래량이 역대최고였다고 합니다. 1월부터 11월까지 34만7047건, 토지거래량이 301만8475필지라고 합니다. 

1필지,단필지 1인이라고해도, 301만명이상이고, 필지에 2,3명이 들어갔다고 한다면, 거의 600만명이상이 2017년에 토지거래 사고팔고 진행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요즘같이 비트코인이 거래가 되고 있는 시점에도, 부동산거래는 점점늘어나고 있고, 부동산부자는 계속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도 투자를 어떤곳에 해야될지 고민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