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윈도우10에서 일본어추가 언어추가하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20.

새해되면서  뭔가 하고 싶은것, 계획한것이 많을겁니다. 전 알고 있는 외국어라도 좀더 확실히 공부하고 싶어서 일본어추가를 하기로 했는데요. 

윈도우10인 경우에는 언어추가방법이 다른가 생각했는데,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네이버웨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익스플로러, 크롬, 상관없이 설치하는방법은 거의 비슷하구요.

오늘은 일본어추가 뿐만아니라, 다른 외국어추가하는 방법등도 같으니 천천히 보시면 어렵지 않을겁니다.



일본어추가 언어추가방법

제어판을 이용해서 언어추가를 하면 됩니다. 제어판 단축키에 대해서는 전에 포스팅 했었는데요. 단축키는 본인이 항상 편한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제어판 실행방법 4가지 <=관련글




1.제어판 (윈도우)클릭

제어판으로 일단 창을 열어둡니다.


2.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언어추가 보이면 클릭합니다.

3. 언어추가

4.언어기본설정변경 

언어추가를 다시한번 클릭합니다.

5.일본어선택

본인이 원하는 언어추가하고싶은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갈리시아어, 고소르브어부터, 일본어,중국어,등등.. 저는 일본어추가를 할것이라서 일본어선택을 했습니다.

6. 일본어 옵션..이 확인 끝

이렇게 언어추가는 이렇게 간단히 끝나게 됩니다. 

바탕화면이나 화면의 우측 하단에 언어입력기가 보입니다. 한국어를 입력할때는 한국어를 클릭, 일본어를 입력하고 싶을땐 일본어입력기를 클릭합니다. 


히라가나 ひらがな입력하고 싶을땐, 간단하게 입력합니다.  이제부턴 일본어입력기를 이용해서 입력연습좀 해야 될것 같습니다.


외국어 공부하면서, 회화도 배우고 가끔 이렇게외국어입력을 해보면, 더욱 외국어공부가 잘 될수도 있고 암기도 빨리 될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언어추가 일본어추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