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한자필기인식사전 한자어플 쓰면 간단히 검색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25.

요즘은 세상이 정말 살기 좋아지고 편리해진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한자공부할때는 한자사전과 옥편까지 무겁게 들고 다녔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외국어 공부할때였는데, 정말 두꺼운 사전을 낑낑들고 다니곤 했었죠.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다니면 되는 세상이죠. 아마상상도 못했을일이 현실이 된 것이죠. 그것 생각하면 세월 정말 빠른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인데,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에서 무료어플 한자필기인식사전 사용방법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자필기인식사전 사용법 


모든 어플은 유료와 무료로 나뉘어지는데, 한자필기인식사전은 무료이니깐 와이파이가 있는곳에서 설치하면 되겠죠. 무료어플이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의 창이 보일겁니다.



한자입력은 어떤것을 쓰는지 상관없습니다. 막상 써보려고 하니 생각나는 한자가 없다는것에 놀랬습니다. "있을 유"를 써보았습니다.

본인이 생각나는 한자를 쓰는겁니다. 




글을 쓰다가 잘못쓰면, 아래의 움짤보시면 알겁니다. 바로 취소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하는부분만 삭제되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한자필기인식사전앱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있을유" 위에 줄3개가 보일겁니다. 클릭하면, 여러가지 기능이 보일겁니다. 검색기록, 공유,앱평가, 광고제거버전구입 ,설정이 보이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전사이트선택을 클릭하면, 스마트폰으로 검색할수 있는 하자 사이트가 쭉.. 보여집니다. 가장기본적인 네이버한자사전을 선택해보았습니다.

한자검색결과행수도 선택가능. 여러가지 1행부터, 4행까지. 선택가능합니다.

검색 결과 열 수도 선택해보세요


한자필기인식사전에서 한자 의미 긴 경우 가로 스크롤 에 체크한번해줌으로 해서, 다양한 한자 검색이 될겁니다. 맞춤설정이 적절한 표현일것 같습니다.


있을유 有를 입력을 했고, 이렇게 바로, 관련한자,등이 확인이 됩니다. 일본어를 배울때, 중국어를 배울때는 한자를 많이 외워야되는데요.  외국어 공부할때 뿐만아니라, 시간날때마다 한자공부 하나씩 배워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