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늙지않는비결 알아두면 젊게 오래살아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2.

안녕하세요. 울트라맘 인사드립니다. 벌써 3월입니다. 그동안 추웠던 겨울은 이젠 과거의 추억속으로 지나갔네요.. 정말 추운겨울였던거 같습니다. 요즘같은 날씨는 더욱 감기 조심하셔야 됩니다. 

오늘은 제가 어떻게하면 젊게 살수 있을까? 이렇게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데. 늙지않을수는 있지만, 조금만 더 늦추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해보니 평상시의 생활습관에 답이 있었습니다. 

늙고 싶은사람 아무도 없을겁니다. 항상 20대였다면, 좋은데.. 지나고 보면, 후회만, 가득.. 그럼, 어떤 비결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늙지않는비결 

유난히 동안이신분들이 있죠. 저도, 10년은 젊어보인다고 많이 듣기 하지만, 잠시... 용서해주시구요. 일단. 젊게 살고, 나이에 비해서, 젊어보인다면, 싫은 분은 아마도 안계실겁니다. 

늙지않는 비결줄에서 가장중요한것이 좋은 습관을 갖는것입니다. 하루하루 습관이 모여서, 결국, 생활이 되는데요. 좋은 습관이 될수 있는 비결.. 입니다. 



1.물 하루 2리터 섭취

아마 물안마시고, 살수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하루2리터 마시는것은 여러가지 질환을 예방해주기도 하고, 피로나, 혈액순환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얼굴이나, 피부의 건조함도, 하루 물2리터 섭취하면,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여성분들, 다이어트 하는분들은 필수죠.. 어떤 이유에서든 하루 물2리터 이상은 섭취해야 됩니다. 


2.칼로리섭취를 줄인다. 

일상생활속에 칼로리량을 측정하면서, 음식섭취는 쉽지 않습니다. 내가 먹는 음식의 칼로리는 대충 알고 있는것이 좋고, 섭취량을 조금씩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3. 매일 30분정도 걷는다. 

직장생활하고, 하루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걷는것을 자세. 하루 1만보걷기는 정말 빠듯하죠.. 계단조차 걷지도 않고, 가급적이면 활동량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한정거장 미리 내려서, 30분정도 걷는다면, 건강해지고, 늙지않는 비결에 다이어트까지 될겁니다.



4. 무리한운동은 피한다. 

운동을 하다가 부상을 입는경우가 많습니다. 과도한 운동으로 근육손상, 골절등이 생기고, 세포에 악영향으로 이런저런 부상이 생기게 됩니다.

5.취미생활을 즐긴다. 

젊게 사는 노인들을 보면, 뭔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역시. 젊을때부터, 취미를 갖고 있는분들, 독서, 가벼운 운동, 모임들으로 뇌를 계속해서 활동시켜주기 때문이죠.. 두뇌에는 정말 중요합니다. 뇌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줘야만, 치매에도 도움이 됩니다. 


6. 타인과 사귀어야 한다. 

사람은 절대 혼자서 살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어울리고, 싸우면서도, 서로, 만남을 유지해가면서, 다양한 자극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서, 성장을 하게 되고, 생명력을 높이면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혼자만 지내게 되면, 우울증이 심각해지면서, 점점 건강이 악화 됩니다. 

7. 고집을 버린다. 

흔히 옹고집이라고 알것입니다.쓸데없는곳에 고집을 피우는 사람들,, 망집이라고도 하는데 버려야합니다. 마음을 비우고, 마음을 풀어버린다면 늙지않는 비결을 아는 사람일겁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사람의 얼굴은 굉장히 편하고, 젊어보이는것이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8. 과거에 집착하지 말자 

과거에서 사로잡혀서, 앞으로 가지 않는 사람들 보면 안타까울때가 많습니다. 새로운것을 받아들이려는 자세도 중요하고, 관대한 태도, 호기심을 갖는것이 늙지 않는 비결입니다.


9. 체중관리 해야한다. 

갑자기 체중이 불어나게되면, 갑자기 나이가 먹어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이 불어난것은 그만큼 건강이 안좋아졌다는 증거, 안좋은 습관이 많다는 것입니다.

나이 먹을수록 1키로씩 증가 한다고 하는데, 우린 항상, 활동량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속에. 하루 10분씩만 더 움직이고 활동만 해도, 체중증가는 막을수 있습니다. 젊음을 유지하는것은 어렵지 않은거 같습니다.


누구나 늙어갑니다. 하지만, 멋지게 건강하게 젊음을 유지하는것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젊음을 오랜동안 유지할것입니다.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3월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