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방지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27.

컴퓨터 사용은 잘 되고 계신가요? 컴맹인에 가깝다 보니. 

가끔 이런현상이 생길때 참 난감한일이 생기던데,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하단에 보면 늘 보이던 작업표시줄이 어느날 안보이게 된다면, 컴퓨터 익숙한분들 해결할수 있지만, 저같은 사람이 이런 경우..당황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분들 작업표시줄이 사라짐 방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방지 해결방법은 ?



오늘 작업표시줄 설정하게 되면, 당황할수 있는 상황이 생길수 도 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따라하셔야 될겁니다. 물론 이글은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글 입니다. 


1. 작업표시줄에 으른쪽마우스 버튼 클릭

바로, 도구모음이 보일겁니다. 



2. 작업관리자

도구모음이 보일겁니다. 클릭해보세요.  작업관리자 빠르게 실행시키는 방법은 "ctrl+alt +delete"를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3. 작업관리자의 세부정보 클릭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사라짐 방지를 위해서, 이렇게 세부정보에 들어가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4. explorer.exe를 검색한다.

세부정보안에서, 프로세스  탭을 눌러주면서, 선택하세요.. 다른것은 건드리지 마시고 꼭 explorer를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5. 작업끝내기 선택한다. 

이렇게 작업끝내기 를 선택을 하게 되면, 익스플로어의 동작이 끝나게 됩니다.



6. 프로세스 끝내기

 화면이 갑자기 어두워지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아무것도 않보이는 현상을 보일겁니다. 그때는,당황하지 마시고, 열려있던 창,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위의 파일을 클릭하세요. 



7. 새작업실행을 클릭

여기서 잠깐...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작업 관리자" 새 작업 실행키를 클릭하면  됩니다.




8. 새작업실행 "explorer"를 클릭한다. 

이렇게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방지문제는  간단하게 해결 하게 되었습니다. 




알면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하나씩 배워가는 윈도우10도 재밌는것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관련글

윈도우10에서 일본어추가 언어추가하는방법

윈도우10제어판 실행방법 4가지

윈도우10 캡쳐 단축키 아주 간단

노트북암호 해제방법 (원도우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