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다음블로그 네이버등록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27.


로그 하시는분들이 네이버에서 포스팅을 하게 되면, 특별한 작업없이 네이버에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그외 다른 사이트에서는 좀 다른것이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따로 블로그등록을 해주어야만 합니다.

그냥 포스팅만 하면 되겠다고 생각하다가,, 이런 글 보면, 아차... 하실분도 계실겁니다. 티스토리 하기전에는  다음을 했었는데요. 네*버유입이 적은것이 이상했던 적이 있습니다.  뒤늦게라도 등록을 했는데. 혹시 아직까지 등록이 않되신분들은 오늘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블로그는 꼭 네이버등록을 해야되는 이유


블로그등록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방문객이 한명이라도 더 유입이 되어야만, 최적화도 빨리 될수도 있을것이고, 사실, 어렵게 포스팅한것을 아무도 안읽어 준다면, 정말 힘 빠지는 일 아닐까요? 

어떤 사이트에서 포스팅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네*버rss등록은 꼭 해놓으세요. 오늘 말씀드린것은 좀 헷갈릴수 있지만, 이미지를 잘 보신다면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웹마스터도구 다음 등록하는 방법


1. 네이버웹마스터도구 검색한다. 




2. 사이트 소유확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좀 다릅니다. 다음블로그의 경우는 소유확인을 안하고 그냥 추가를 하게 됩니다. 꼭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를 선택합니다. 

자동방지글을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이트 정보 입력

여기서, 다음 사이트 등록을 하게 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다음 블로그 사이트 등록을 합니다.



4. 소유확인이  보이죠. 

좌측에 다음 소유미확인이 될겁니다.  "소유미확인"이 보인다면 제대로 된것입니다. 소유확인이 안되었다고, 티스토리는 되었는데. 왜 안될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5. 소유미확인 http://blog.daum.net를 클릭합니다.

 요약, 요청 창이 열리게 됩니다. 



6.요청을 클릭한다.

여기서, 요청버튼을 눌러보면 rss제출을 클릭합니다.



rss제출 할때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저도 이 부분때문에 정말 멍멍 고생.... 좀 했습니다. 컴맹인이라는 점.. 정말,, 부끄럽네요.. 



7. 다음블로그 rss 등록하는 방법

블로그에보면, rss  가 보일겁니다. 클릭하면 rss 주소가 복사 될겁니다. 복사된것을 RSS제출.. 이곳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알면 아주 간단한데요. 모르면 정말 헤매게 되는 곳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8. 이렇게 RSS 붙여넣기 합니다. 

붙여넣기는 CTRL+V를 하면 간단하죠.



9. 하단 등록된RSS확인하기 

이젠. 제대로 다음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10.블로그 페이지 수집하기

이젠. 요청에서 페이지 수집을 하는데요. 여기서.... 지금까지. 다음블로그 포스팅했던곳은 주소를  하나씩 넣고 확인버튼을 눌러보면, 요청완료가 뜨게 됩니다. 네이버에 노출완료가 되면, 수집성공을 바뀌게 됩니다. 이젠.. 네이버방문객 유입도 기대 해볼만하네요. 




이렇게.. 요청완료에서, 수집성공으로 바뀌게 됩니다. 웹마스터도구 RSS등록은 잘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가끔 포스팅을 하고, 급하게 네이버 노출을 원한다면, 포스팅 완료후에 블로그주소 등록을 하면 빨리 노출이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등록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시간이 될때, 구글이나,ZUM 다른 사이트에도 등록을 해보세요. 한곳이라도 더 정성들인 글을 누군가가 볼수 있다면, 등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