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윈도우10 컴퓨터이름 변경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28.


지금 포스팅은 사무실에서 하고 있습니다. 개인용 pc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회사에서 공유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러명이 사용을 하다보면, 프린터 이용이나, 파일공유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컴퓨터 이름 변경을 해놓지 않을 경우에는, 충돌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시간이 되실때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서, 개인용pc라면 상관이 없을겁니다. 그럼 오늘은 윈도우10의 컴퓨터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간단해요. 


여러대의 컴퓨터 사용하시는 분들은 변경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pc이름 변경방법이 참 여러가지 있던데요.  시스템 설정메뉴에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시스템설정메뉴에서 바꿔보기

여기에서, 제어판을 검색후 클릭합니다.




2. 시스템 및 보안 

컴퓨터 설정 변경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야 됩니다. 




3. 제어판홈에서 시스템보호를 클릭합니다. 



4. 시스템속성 

여기서, 컴퓨터이름 을 선택후에. 하단의 우측에 "변경을 "  클릭합니다. 



5.컴퓨터이름 변경합니다.



또다른 윈도우10 컴퓨터이름 변경하기

1. 내pc에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내컴퓨터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면 속성이 보입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바로 이름설정변경창이 바로 나오게 됩니다.



시스템 속성 도메인변경, 컴퓨터이름 변경을 바로 할수 있습니다 . 변경하는 이름 입력을 하면, 다른것도 변경할 경우에도 바꿔주면 좋습니다.





오늘은 어쩜 알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의 이름변경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언제든지 이름변경은 가능합니다. 

포스팅하면서, 하나씩 배우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직도 황사, 미세먼지 넘 많습니다. 마스크 꼭 쓰고 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