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증후군 치료방법보다 평상시 스트레칭 중요하다

Posted by 울트라맘
2018.04.11 14:31 생활정보/건강

요즘은 스마트폰없이 업무나 일상생활이 정말 힘들어지는 세상이죠. 저도 거북목증후군때문에, 치료를 받은적이 있는데 치료보다도 굉장히 아프고 고생스럽습니다.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할때는 주의사항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세상이 바뀌면서, 유행하는 병들도 바뀌고 있습니다. 그중에 거북목증후군이죠.. 즉.. 거북이처럼 쭉 나온,목을 말합니다. 치료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거북목증후군 치료방법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할때는, 꼭 바른자세를 해야됩니다. 장시간 pc, 핸드폰 사용하였을때 거북목증후군 치료는 쉽지 않습니다.정기검진을 받아보고, 확실한 원인파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목은 C자형태를 가고 있어야 되는데, 일자형이나, 역C자가 되는 경우를 거북목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거북목증후군 원인은 ? 

1. 컴퓨터를 하다보면, 목을 앞으로빼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바른자세로 하도록 해야 합니다. 

2. 컴퓨터의 모니터 높이를 조절해야됩니다. 너무 높거나, 낮게 되면, 목이 빠지는 자세가 됩니다. 

3. 수면상태의 습관, 즉, 높은 베개사용을 하다보면, 거북목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엎드려서 자는 습관은 편안히 천장을 안보게 되는 경우 



증상이 심하게 되면, 어떤 통증이 있을까요? 

1. 어깨가 항상 결린다고 느껴진다. 

2. 뒷목이 뻐근합니다. 

3.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4.어깨, 목, 팔, 등이 저린경우가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 증상이 있어 통증이 시작된다면 빠른 치료를 하셔야 됩니다. 약물치료, 물리치료, 자세교정등이 있고, 한의원에서는 추나 요법등을 하는데, 정확한것, 본인이 꼭 치료를 받아야 하는것이 무엇인지  정확한 검사를 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있습니다. 


평상시에 도리도리, 깍꿍이런 자세를 하게 되고, 턱을 쭉 늘어뜨리는 운동을 자주 해주면서, 바른자세와, 장시간 스마트폰사용은 자제 해야 됩니다. 




아프면 치료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일상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고 합니다. 한번 건강을 잃게 되면, 주변의 건강도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평상시에 스트레칭이 별것 아닌것 같지만, 하루 5분이라도 10분이라도 꾸준히 해주세요. 




오늘은 건강에 관련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자신의 건강은 항상 긴장하고 소중하게 관리해야 됩니다. 목의 통증이 없도록 바로 스트레칭 5분은 어떠신가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도리도리는 알겠는데, 깎꿍이런 이랑, 턱을 쭉 늘어뜨리는 운동을 어떻게 하는건지 알수 있을까요?
  2.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