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제주도여행 꼭 먹어야할 특산물 오메기떡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1.




여행을 하다보면 특산물은 꼭 접하게 되죠. 이번 제주도여행에서는 특산물 오메기떡을 먹어봤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먹어서그런가, 완전 꿀맛.... 


제주도 서귀포시 오메기떡 파는곳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내 오메기떡집

064-732-3928






제주도 오메기떡이란


제주도만의 특산물로 알려진 오메기떡은 차조가루를 익반죽해서 도넛모양으로 만든 떡인데요. 익반죽을 활용해서 둥글게 만들어서, 팥이나,곡물등을 동그랗게 만든 떡입니다. 수수팥떡처럼 보이지만, 맛은 전혀 다릅니다. 

고물을 묻히면 오메기떡이 되고, 고물을 안뭍히고 바로 술을 빚기도 하는데 오메기술이라고 합니다. 전통약주로도 제주도특산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마시는연령층이 다양하기때문에 기회가되신다면, 꼭 드셔보시는것도 좋겠죠..









보기만 해도 먹고싶어지고, 생각나는 떡, 일반적으로 떡을 먹다보면, 체하는경우가 많지만, 이건 신기할정도로 아무렇지도 않다는것... 오메기떡만 질리지도 않는 떡였던거 같아요.그만큼, 맛있었어요.. 


구입 한곳은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 내(內)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이 정말 착했습니다.  6개와 11개 즉 (10+1)를.. 4천원, 7천원,양도 많고, 크기도 크고, 곡물이 정말 많이 붙어있어요. 일반 백화점이나 면세점의 떡은 맛은 못보았지만,  다른 매장 보다도 훨씬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부족함이 없는듯해요. 매일올레시장에서 유명한 오메기떡집이라고 해서, 손님들이 많이 오시는곳 였는데.. 택배를 원하면, 전국택배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늦으면 보통 3일정도... 

제가 어쩌다 홍보사원이 된것같네요. 개인적으로 맛을보고, 포스팅하는것이니깐 오해는 마세요.. 제주도여행할때 꼭 먹어야할 특산물 오메기떡 이정도면 맛을 봐야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