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제주도여행 산방산횟집 추천 사계바다 전망좋고 푸짐한활어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2.





제주도여행은 끝나고 바로 초여름더위가 시작되었죠. 황금날씨에 중국인관광객도 없어서 너무 좋았던 이번여행에서 아주특별한곳을 알게되었는데요. 바로 서귀포 안덕면에 있는 산방산근처횟집예요. 바로 사계바다.. 서울에서 먹는 회하고는 맛도 다르지만, 푸짐한 상차림과 풍경,친절함에 여러번 놀랬습니다. 




산방산이 우뚝 너무 예쁘죠. 시간이 안되서 멀리서 사진만 찍은 아쉬움. 나중엔 꼭 가야겠네요..산방산에 있는 산방굴사 부처님이 우뚝.. 이곳도 못들리고 사진만 찍고..  

제주도 서귀포시로 넘어와서 맛있는횟집찾다가 발견한 "사계바다" 도착하니 전망이 정말 너무 좋았어요..



*용머리해안*



*화순항의 검은모래해수욕장이 보인다.*



*형제섬이 너무 귀엽게 누워있는모습*


우뚝솟아있는 산방산을 지나 산방굴사도 보면서, 해안가에 닿게 되면 펼쳐지는 형제섬이 좌우로 보이고, 좌측에는 마라도와 가파도가 아주 가깝게 보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손에 잡힐듯한 곳에 있는듯해서  더욱 경치는 최고였답니다.

마라도까지는 20분거리, 마라도 잠수함 관광을 위해, 화순항에서 관광객들을 쉽게 볼수있는곳입니다. 산방산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지질공원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데. 횟집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곳은 단골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산방산 사계바다횟집 찾아가는길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2147-3





서귀포시횟집 사계바다 외부에서도 굉장히 큰 횟집인데 내부는 더욱 규모가 커보였습니다. 도시에서만 회를 즐겨봤는데. 드디어 바닷가, 서귀포앞바다에서 회를 먹는즐거움은 어떨까 궁금해지는 시간, 기다림은 훌쩍... 드디어 활어회 등장에 놀라고 놀랐습니다.





횟집중에서도 이런곳은 처음으로, 워낙 좋아하는 활어회 주문 3인분했더니, 완전, 여자 5명이 먹어도 남을만한 양이 더라구요.  맛도 최고, 스키다시 "앞스키와 뒤스키"이렇게 나뉘어지고, 정말 맛도 최고, 양도 최고, 서비스와 전망도 최고맛집 "서귀포횟집"였어요. 




*해물머리 (앞스끼라고 해서, 모듬회나오기전에 먹는다고해요),갈치회와 고등어회는 너무 신선해서 비릿한 냄새가 거의 안나서, 순식간에 먹었답니다.




*모듬회 앞스끼를 다먹으면 이렇게 예쁜 모듬회가 나옵니다. 지금부터 배가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적어탕수-뽈락탕수  이런 뽈락탕수는 처음 봤는데, 바삭바삭해서 좋아요.나의 배는 어디로~



*제주도은갈치구이 이런 갈치구이는 태어나서 처음보고, 은갈치구이맛은 최고.  정말 서귀포시맛집 갈치구이,갈치요리는 사계바다에서 드세요.




*전복버터구이 신선함과 쫀득쫀득 말이 필요없네요.







너무나도 푸짐하고 신선한 회를 맛볼수 있는것이. 사계바다의 사장님이 직접잡은 어종이라고 합니다. 3년전 이곳에 정착하고, 바다낚시를 좋아해서, 늘 좋은재료, 신선한 활어회를 직접, 그동안의 횟집과는 차별화된 이유가 바로 이곳.. 단골들이 많은곳이고, 저도 또한번 가보고 싶은곳이기도 합니다. 

모듬회,통은갈치구이,통갈치조림,벵에돔,다금바리등등의 다양한 메뉴와가격대가 준비되어있기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것도 전망좋은 사계바다의 장점같았습니다. 맛있는것도 많지만, 양이 워낙 푸짐하기때문에. 폭식은 본인이 조절하셔야할듯 했습니다.




제주도여행, 서귀포여행이나, 산방산여행하실때, 맛있는횟집은 후회는 않하실겁니다. 마라도,가파도,형제섬과, 해수욕장과 바다소리,바다냄새와, 산방산이 보이고, 풍경도 감상하고, 최고의 활어회도 드신다면, 제주도여행도 기억이 많이 날것같습니다. 이번 여행은 맛집을 많이 다닌것이 기억이 나지만, 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 즐거움 같습니다. 제주도여행 푸짐한활어회 드시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