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건자두의효능 얼마나 좋길래 이제 자주먹어야 될듯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26.

오랜만에 이마트에가서 간식거리 찾다가 드디어 찾아낸것이 바로 건자두 였습니다. 다이어트할때, 야식이 생각날때 먹으려던것, 괜찮을 것 같아 구입했는데요. 

건자두어떤 효능이 있을까 알아보다고 너무 놀랬습니다.  그냥 생자두와는 다른 효능이 있다네요. 

생자두먹는것 보다는 건자두먹을때가 비타민 A함럄이 더 높다는 사실..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자두의효능 



자두를 말린것을 푸룬이라고 하는데, 건자두라고도 하죠. 비타민A성분이 많아서, 눈에 좋다고 하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서, 시력보호에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야맹증 있거나,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한다면, 미리 예방해주는 효과도 좋을것 같습니다. 


건자두에는 황산화작용 성분이 함유되어있다는점. 즉.. 노화방지, 각종질환, 성인병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혈액순환이 안되는 분들, 꾸준히 챙겨 드셔보세요. 


콜레스테롤이 높은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변비기 있는분들,  동맥경화에도 좋아서, 변비개선에도 좋죠. 



건자두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변비가 오는데요. 이런경우 섭취해보세요. 변비개선에 좋아서, 독소배출에도 좋습니다.  일하다가, 군것질하고 싶을때, 과자보다, 몸에 좋은 건자두 챙겨먹는다면, 오히려 배변개선으로 살도 빠지고 좋을것 같습니다.







이마트에서, 건자두 사왔는데. 가격도 부담이 않되더군요. 5천원이 않된거 같았어요. 과자보다, 더 맛있는거 같아서, 아마도, 한동안은 계속 먹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건자두만드는 곳이 많은거 같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 챙겨드셔서, 몸속의 독소배출도 하면서,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