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토마토효능과 토마토하루2개 먹는습관 길러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28.


토마토 이름만 들어도 건강식품인거 아시죠. 과일이나, 채소냐 따지는 분들도 있지만, 두가지의 특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죠. 구연산, 아미노산, 단백질, 당질, 칼슘, 철, 비타민A,B2,C식이섬유등이 풍부합니다 

그냥 먹을때보다,  열을 가해서 먹는다면, 토마토의 좋은성분이 몸에 흡수가 많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뜨겁게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토마토효능과 하루 2개먹는 습관이 왜 중요한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토마토는?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심근경색, 전립선암 등 각종 암의 발생률을 낮춰주기도 하고, 토마토의 비타민의 경우는, 성인병이나 백내장, 당뇨병 등을 예방효과가 큽니다. 토마토는 열량이 100g당 14kcal 정도로 저열량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채소로 손꼽힌다. 

토마토 고를때는 너무 크지 않은것으로 고르고, 모양이 균등한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꼭지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싱싱한 것을 고르세요.  토마토는 둥근 형태가 좋고, 만져보면, 단단하고 무거운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보관법 

구입하게 되면 대량구매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관 방향은 꼭지가 아래로 향하게 해주시고 서로 겹쳐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상온보관, 냉장보관 모두 가능한데요. 상온보관인 경우에는 통풍이 잘 되는곳에 , 냉장보관은 5~10도정도의 신선한 장소에 보관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1,2개월정도 가능한데요. 장기보관을 하고 싶다면,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보세요. 그리고, 냉동보관하면, 요리할때 이용한다면 오랜동안 먹을 수 있을겁니다. 


토마토효능은 

항암효과, 피로회복, 시력회복, 피부미용, 다이어트, 변비개선, 고혈압예방등에 좋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혈액순환이 잘안되는 분들, 챙겨드세요. 너무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모든 음식은 적당이 드셔야지만, 효과를 볼수 있을겁니다. 




토마토하루2개먹어야 될까요? 


토마토 효능 정말 많은데요. 칼로리는 100g당 22~40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부 한모가 500g정도로 84칼로리라고 하죠. 햄버거칼로리가 512kcal정도면, 정말, 실컷먹어도, 햄버거칼로리와 비교가 되죠.  하루 비타민c권장량을 채울수 있는 양이기도 합니다. 토마토 하루2개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토마토는 펙틴이 있어서, 식사량을 줄일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공복에 드시는것이 좋구요





사과와 토마토2개를 먹는다면, 더욱 효과적일것입니다. 그냥 먹는것보다는 쥬스로 만들어서 드시는것이 더욱좋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은후에 토마토는 좋으니 챙겨 드세요. 

그렇게 좋아하는 과일이 아닌데. 꼭 챙겨 먹어야 겠네요. 



관련글

죽염의효능 이렇게 좋았네요.

제주콩 생낫또와 맛있게 먹는방법

코코넛오일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