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홍어맛집 가성비 좋은 홍어아저씨 배달도 해주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5. 3.

지금까지 음식을 싫어 한적은 없었는데 쉽게 접근 하기 어려운것이 매운것과, 홍어 였던거 같습니다. 최근에 홍어맛에 빠졌는데요. 호불호가 확실한 음식중에 하나죠. 

지역마다 대표적인 음식이 있는데.  서울에서 홍어맛집 찾기쉽지 않은데요. 서울에서 그 지방의 맛을 즐길수 있는 홍어맛집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전라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냄새가 굉장합니다. 홍어는 흑산도에서 많이 잡히는 어종으로, 가오리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삭혀서 먹기도 하는데. 그냥 먹기도 하죠.




외국인들이 싫어하는 한국음식을 말한다면, 홍어라고 말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삭힌 냄새는 너무 자극적이여서, 처음 접해본 분들은 시도조차 못한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얼마전까지 냄새 절대로 .. 왜 이런 음식을 먹을까 생각하곤 했었는데, 이젠.. 먹을때만 그렇지, 막상 먹으면, 이런 맛이란것을 알겠더군요. 

정말,, 귀한 음식이란 사실 알았습니다. 귀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챙겨 드시더군요. 





홍어효능은 


1.  다이어트효과

다이어트하시는데 효과적이라서, 여성분들이 의예로 많이 드십니다.  단백질도 풍부하고, 저지방고단백식품이라서, 지방산이 풍부해서, 건강한 몸매, 관리를 위해서, 홍어를 드시면 좋습니다. 


2. 위염완화에 좋음

홍어에는 황산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이 위산을 중화시키기도 하고 , 홍어에는 알카리성을 띄고 있어서, 위산과다 분비되는 위염들에 좋습니다. 위염으로 고생한다면 드셔보세요. 




3.면역력개선

감기, 알레르기, 천식, 기관지질환에 좋습니다. 요즘, 환경오염으로 점점, 비염 환자들도 많아지는데 좋습니다. 


4. 피로회복에 좋다.

홍어에는 타우린성분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간기능을 개선시켜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홍어는 삭히게 되면, 암모니아 냄새때문에. 정말, 고생합니다. 만약에 홍어의 삭힌 냄새제거를 하고 싶다면, 환기를 해주시고, 촛불을 켜두는방법도 좋습니다. 탈취제를 뿌리면 되겠죠. 




강남구 논현동 68-15


서울맛집, 홍어강남에서도, 배달시켜먹을 수 있는 곳이 있더군요. 홍어 좋아하시는분들은 강남주변, 학동주변에 계신다면 배달해서 드셔보세요. 직접 방문도 가능합니다. 

 홍어맛집 홍어아저씨가 계시는데. 식당이 정말 카페입구같습니다. 



깔끔한곳에서 가성비좋은 홍어의 특유한 맛도 한번 경험해보세요. 





맛과 가격도 저렴하고, 홍어배달까지.. 여러가지 맞춤형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쉬운것은 지방은 안되고, 서울 강남, 학동주변만 가능한데요. 혹시 모르니 연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