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베리의종류와 효능 알고 슈퍼푸드 이해가 되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5. 6.

요즘은 60이면 노인이라고 부르기도 좀 그런 나이죠. 점점, 수명은 늘어나고, 100세시대에서 이젠 130시대라고도 말을하는데, 건강하게 오래산다는것 쉽지 않은일같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슈퍼푸드의 인기는 점점 급상승되고 있는데요. 알고 먹는다면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슈퍼푸드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베리일겁니다. 요즘은 베리가 종류도 참 다양하고, 효능, 종류에 대한 이야기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베리란 두가지의 의미가 있는데, 먼저 "포도 알 낱개를 뜻하기도 하고 와인에서는 딸기류과의 열매들을 말하기도 합니다. 즉, 와인용어로 과육부분에 수분이 많고, 연한 조직으로 되어 있는 열매로 액과의 일종을 베리라고 말합니다. 블랙베리, 크린베리, 블랙베리,아사베리등이 있습니다. 

(출처: 지식백과)








베리의종류와 효능은?

1.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복분자로 많이 알려졌죠. 사실 블랙베리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먹기 힘든데요. 슈퍼복분자로 불리는 블랙베리이기도 합니다. 효능을 보면, 항산화물질이 다른 베리들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특히 남성분들 정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졌죠. 면역력강화, 간기능개선, 눈건강에도 좋습니다. 왜 복분자주를 즐겨 마시는지 이제야  알것 같습니다. 





2. 아사이베리

베리에는 항산화물질이 많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섭취를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노화방지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에 도움이 많다고 하네요.

아사이베리에도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있어서, 체중감량후에 체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이것도 꼭 챙겨먹어야 겠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분말가루도 많이 나와서, 요플레나, 주스먹을때 조금씩 넣어서 먹는 방법도 있으니, 편안한 방법으로 섭취하시면 되겠네요.





3.블루베리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신경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고, 기억력증진에 좋습니다. 수험생들에게 기억력강화에 좋고, 시력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눈이 피곤할때, 컴퓨터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바나나와 비교하면 크기에 차이가 나지만, 바나나의 2.5배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꼭 챙겨 드세요. 대장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요즘은 냉동도 많이 나왔지만, 생블루베리가 더욱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베리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슈퍼푸드로 알려진 열매과의 음식. 굉장한것 같습니다. 작지만, 효능은 최고같습니다. 항상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시고 미리미리 잘 챙겨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