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수원영통맛집 샤브샤브 월남쌈 "샤브향" 국물까지 맛있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5. 14.


월남쌈 먹고싶을때. 가끔 먹으면 입맛도 좋은데요. 따뜻한 국물, 몸에도 좋은 월남쌈 잘하는 수원맛집 소개드리겠습니다. 수원맛집 샤브샤브향, 버섯샤브잘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수원영통역에서 가까운 영통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지하철에서도 가까워서, 찾기 편안한 곳입니다.






수원영통맛집 월남쌈샤브샤브 


월남쌈 언제부터인가 한국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 되었는데요. 언제부터 월남쌈이라고 했는지는 알고 계시나요? 그동안 그냥 먹기만 했었는데, 정말 궁금해지더군요. 

월남쌈은 즉, 월남은 베트남입니다. 쌈은 뭘까요? 우리나라에서 쌈싸먹는다.. 쌈... 이라는 말이 있죠. 쌈밥먹든.. 

월남, 즉 베트남에서는 라이스페이퍼가 우리나라의 쌈밥먹듯이 먹는 정도..  먹을것이 없을때, 쌈밥을 먹고, 그냥, 고추장 찍어먹어도 입맛이 도는데. 월남쌈이 그런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정확한 유래는  원래는 월남쌈은 고이구온이라는 전통음식이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시작되었다는 분들도 있고, 호주가 더 유명하다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전쟁이후에 베트남으로 망명을 신청해서 갔을때, 먹던 음식이 지금의 월남쌈이라고 합니다. 또 쌀국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인기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원래. 베트남에서 시작되었는데. 호주에서 인기 있다보니.. 대중화는 호주에서,, 시작된 거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사실, 유래를 알면 좋겠지만, 맛있게 먹으면 되는것 같습니다.





수원영통맛집 월남쌈 버섯샤브잘하는곳,

찾아가는길


경기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998-9 럭셔리

프라자 2층 206호





샤브샤브는 조미료가 안들어가고, 신선한 야채와 고기 육수로 먹을수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월남쌈과 샤브샤브가 만나게 되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셋트, 한우샤브샤브를 시켰더니.. 야채가 정말 많이 오네요..  수원영통맛집 샤브향은 야채는 무한리필.. 역시. 야채 좋아하는 분들에겐.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양배추 사라에 소스, 그냥, 라이스페이퍼에 야채만 넣고 먹어도 맛은 굿.. 하지만, 샤브샤브해서 먹는다면 더욱 맛있죠. 야채는 약간 데쳐서 먹는것이 몸에 흡수도 많이 도와준다고 하니 좋지 않을까요? 






지금 보아도 샤브샤브의 국물을 당장 먹고 싶어지네요. 야채는 최대한 많이 먹고, 한우는 기본만 먹었는데요. 정말, 충분한 양, 포만감.. 절대 부족함 못느끼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원영통맛집, 샤브향 이곳은 어린이 놀이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아이들, 뛰어놀기 좋아하는 아이들.. 부모님들 식사하기 힘들때.  들리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에는 , 면을 먹을수 있도록 이렇게 준비를 해줍니다. 그다음엔 죽을 만들어 주는데. 역시 수원영통맛집 샤브향에서 오랜만에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맛집탐방, 가끔 이곳 저곳 다니는데.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으면서, 몸에도 좋은 건강식 먹을 수 있는 곳 같습니다. 조미료가 안들어가서, 조미료 알러지 있는 분들도 마음 편하게 드실 수 있는 곳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