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갤럭시노트8 돔글라스 강화유리 풀커버 터치감최고

by 친절한 울트라 2018. 9. 15.

갤럭시노트9가 출시가 되었는데. 전 출시되기 한참전에 갤럭시노트8구입을 했답니다. 지금까지 강화유리부착도 없이. 조심스럽게 사용했었죠. 

언제 떨어뜨리면 깨질지 모르는 위험한 상태.. 어제 스마트폰 돔글라스 강화유리부착이후 좀 안심이 됩니다. 스마트폰 필름 액정보호필름을 붙였는데. 역시. 비싼 핸드폰 강화유리를 붙이니 좋긴하네요.  그럼 오늘은 돔글라스붙힌 과정 보여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9이용하시는 분들이 돔글라스 풀커버세트 강화유리를 많이 이용하는데. 동생이 구입하면서, 저도 갤럭시노트8 혜택좀 보았답니다. 그동안의 어떤 강화유리보다도 좋더군요






스마트폰 돔글라스(DOME GLASS) 풀커버


갤럭시노트8 (풀커버)  세트와 LED케이스 사용방법입니다.  가격은 노트8의 경우는 43,000원정도로 팔더라구요. 가격은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기종에 따라 조금씩 다른것 같습니다. 동생이 핸드폰풀커버 부착해준다고 택배박스를 잔뜩 들고와서, 뭐 다른거 선물이라도 있나 싶었죠.  

이런.. 돔글라스 풀커버 LED케이스 세트까지 있어서 그랬더군요.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풀커버 상자




돔글라스 풀커버 구성품 


12가지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졌는데요. 핸드폰보호필름이 이런것도 필요할까 생각했습니다. 뭘 이렇게 비싼것을 구입하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이 잘 못되었다는것을 알게 되었죠.


1. 알콜솜 3개

2.먼지제거 스티커 3장

3.극세사 3장

4.점착액 2개

5.강화유리풀커버

6.핀

7.상단트레이

8.하단트레이

9.UV램프

10.마스킹테이프(T자모양)

11.흡스패드 

12.지지대





갤럭시노트8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순서 

1. 알콜솜으로 액정닦는다.



솜으로 이렇게 화면을 닦아줘야 합니다. 강화유리 붙이는것이 초보자분들은 쉽지 않겠단 생각도 들게 만드는 순간였습니다. 요리하는것보다 어려워 보였답니다.



2. 먼지제거 해준다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먼지도 제거하고,  극세사로 부드럽게 화면 닦아주면서, 화면을 깨끗하게 해주면됩니다.


3. 하단트레이  솜패드를 사이에 

트레이가 상단트레이, 하단트레이가 2개가 있는데, 일단 하단트레이만 사용하면 됩니다. 



4. 하단트레이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을 쏙~~


이렇게 하단에 흡스패드를 넣어준후에, 스마트폰을 넣어줍니다. 사이즈가 딱 맞을겁니다. 기종에 따라서 사이즈가 달라진다는점.. 




5. 다시한번 깨끗히 닦아줍니다. 

옆쪽의 경우는 미리 잘 닦아준후에. 하단트레이안에 넣으면 됩니다.




6. 마스킹테이프 부착


이곳을 꼭 잘 붙여야 됩니다. T자모양으로 생겼는데  사이즈가 딱 맞더군요. 




7. 상단트레이를 올려줍니다.



8. 지지대를 설치 

순서가 보일겁니다. 지지대설치가 잘되면, 이렇게 점착액 2개중에 한개만 사용하면 됩니다. 점착액을 꼭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 동그랗게  쏟아지면 잘 된겁니다.  

지지대설치=>점착액 눌러준다=>돔글라스 풀커버를 씌운다=>트레이를 아래로 살짝 눌러준다. 

점착액이 골고루 퍼지는것이 보일것입니다. 기포가 생길수 있다는점 생기게 되면, 잘 만져주면 없어집니다.




9.돔글라스 LED사용하기 

이제부터는 갤럭시노트8 돔글라스 강화유리 완벽하게 경하시켜주는 작업입니다. LED UV램프를 사용하게 됩니다.




10. 한번 설정하면 60초씩.. 쬐어주면 됨

윗부분, 아랫부분을 왔다갔다하면서,  돔글라스 UV램프를 쬐어줍니다. 상단에 60초, 하단에 60초면 됩니다.  이과정이 돔글라스강화유리 풀커버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완벽하게 풀커버되는 상태, 경화시켜주는 과정 입니다. 




돔글라스 LED세트중에 가격이 비싼것도 아마 이것UV램프 때문에 비싼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이젠.. 완벽하게 갤럭시노트8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은 되었답니다. 이것으로 만족을 못하는지. 이젠.. 핸드폰 캐이스를 해주었는데, 레드로 너무 예쁘더군요. 





위아래는 좌석으로 투박하지도 않아서 너무 좋았고,, 간편하고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노트8 돔글라스 강화유리 풀커버와 핸드포케이스까지.. 

이젠 제대로된 핸드폰 사용할수 있게 된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강화유리와 핸드폰케이스만 바꾼것인데. 갤럭시노트9가 부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