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 간단하게 만들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1. 8.

지금까지 해외직구 한번도 안해 보았답니다. 남들 다 하는 행동을 안하다니.. 

드디어 저도 이번에, 꼭 필요한 제품 구입을 하고 싶어서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발급을 받게 되었죠. 사실, 이것이 뭐지?  영양제 구입하려다가, 고생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했죠. 

복잡하면 않되는데 걱정도 많이 했는데,  간단한 방법에 놀랬습니다. 

해외직구상품구매시 꼭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발급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발급 


시대가 바뀌고 해외직구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개인보안에도 좀더 강화를 해서 그런지, 몇년사이에 개인통과나고유부호번호발급방법이 좀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만으로도 발급이 되었다면, 지금은 좀더 복잡, 

그래도 제가 해보니, 그렇게 복잡한 것은 아니더군요. 





1. 검색어 입력

포털사이트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발급 입력하면 됩니다.  관세청개인통관고유부호라고 보일겁니다. 클릭하면 됩니다. 



2. 인증하기 

인증방법은 핸드폰인증, 공인인증서 방법 2가지 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전 핸드폰인증으로 간단히 했습니다. 



3. 고유부호 발급받기 

신규발급과 조회/재발급 이렇게 분류가 됩니다. 

전 이미 기존 발급받은것을 조회를 했는데요. 신규발급자는 클릭해서, 정보입력하고, 클릭하면 됩니다.



3. 인증한다 

인증번호 입력후에 인증전송이 되면 완료 됩니다. 



4. 조회/ 재발급의 경우 

이런 경우에는 간단하게 핸드폰, 이름 주민번호만으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발급할때는 꼭 "본인명의"로 하셔야 됩니다.  해외직구이젠 걱정없이 고유부호 확인할 수있게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발급도 간편한데, 필요한 제품 잘 확인해서, 구입하세요.


유익한정보글

교차로신문보는법 모바일도 pc도 간단합니다.

세이캐스트 무료음악방송 듣는법

삼성 갤럭시노트8 삼성헬스 건강관리 해보세요